나주시, 여름철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7/26 [15:36]

나주시, 여름철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7/26 [15:36]

손 씻기, 음식 익혀먹기 등 간단한 예방수칙으로 건강한 여름나기

 

  © 화순투데이


나주시 보건소는 여름철 수인성
·식품매개감염병 발생에 대비해 시민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26일 보건소에 따르면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은 오염된 물 또는 식품 섭취를 통해 감염되며 환자·보균자가 조리한 음식에서도 전파될 수 있다.

 

감염 시 주로 설사, 복통, 구토 등 위장관 증상이 발생한다.

 

2급 및 3급 법정 감염병은 콜레라, 장출혈성대장균감염증, A형간염, 비브리오패혈증 등 8, 4급 법정 감염병으로는 살모넬라감염증, 노로바이러스감염증 등 20종이 있다.

 

특히 온도와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는 세균증식이 활발해지고 감염병 발생 위험이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시는 시청·보건소 누리집과 SNS를 통해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 씻기 음식 충분히 익혀 먹기 물 끓여 마시기 설사 증상이 있을 경우 음식 조리 및 준비하지 않기 생선·육류·채소 도마 분리 사용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안내하고 있다.

 

서현승 보건소장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야외 활동, 취사 행위에서의 위생 부주의로 감염병 발생 확률이 높아지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흐르는 물에 자주 손을 씻고, 음식은 익혀먹는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야한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동구,사회적경제 ‘브릿지 데이’ 성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