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메타버스 활용 “공무원 재해보상설명회”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7/21 [11:58]

공무원연금공단,메타버스 활용 “공무원 재해보상설명회”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7/21 [11:58]

공무원연금공단, 인사혁신처와 합동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공무원 재해보상설명회성황리에 마쳐

  © 화순투데이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이하 공단’)은 지난 28‘GEPS연금타운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공무원이 업무수행 중 다치거나 질병에 걸릴 경우 재해보상 절차 등을 안내·상담하는 공무원 재해보상 설명회를 인사혁신처와 합동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번 설명회는 화재진압·인명구조 및 배달 업무 등 최일선에서 대국민서비스를 제공하다가 부상당하는 경우가 많은 소방직과 우정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107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에서는 재해보상 일반절차 등에 대한 안내와 함께 최근 증가하고 있는 근골격계 질병 체크리스트 작성방법, 재활치료 연계 의료기관 확대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서 2부에서는 공무상 요양 승인 신청’, ‘재활서비스’, 요양비 선지급7개로 구분된 가상의 상담공간에서 전문가의 상담이 진행됐다.

A소방관은 공단에서 메타버스 공상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해 호기심에 참여하게 됐는데, 공무상요양, 기간연장, 재활서비스 등 개인별 심도 있는 상담을 받을 수 있었고, 가상공간의 특성상 익명성이 보장되어 색다르고좋은 경험이었다고말했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제주사옥을 모티브로 한 GEPS연금타운을 최근 오픈(7.25.)했으며, 공단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이번 설명회MZ세대 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활발한 의사소통을 통해 공상 공무원들에게 많은 도움을 제공한 것으로 평가받고있다.

앞으로도 공무원연금공단과 인사혁신처는 현장 공무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대상 직종을 확대하여 공무원 재해보상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공무원연금공단 임직원, 상록자원봉사단과 함께 전국에서 취약계층에 대한 혹서기 대비 예방활동 펼쳐...

  © 화순투데이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이하 공단’)은 지난 22일 은퇴공무원으로 구성된 상록자원봉사단과 함께 전국 10개 지역에서 취약계층에 대한 혹서기 대비 예방활동 합동봉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봉사는 718일부터 22일까지 서울·대전·부산·광주 등 10개 지역에서 동시에 실시되었으며, 독거어르신 등 혹서기에 취약한 계층에게 선풍기 등 물품 나눔, 야간 가로등 점검 및 안전예방 캠페인, 화재예방 물품 전달 등의 활동을 실시하였다.

지역별로 (서울) 효림재가노인지원센터 (경인) 구리전통시장 (부산) 부산진시장 일대 (대전) 도마큰시장 일대 (세종) 세종장애인복지관 (광주) 서부시장 일대 (대구) 228 기념 중앙공원 일대 (강원) 춘천효자종합복지관 (전북)전주시 일원 (제주) 제주시 홀로사는 노인센터에서활동이 진행되었다.

공단 황서종 이사장은 폭염 등 혹서기에 특히 취약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이번 합동봉사를 펼치게 됐다, “앞으로도 상록자원봉사단과 함께 취약계층에대한 지원 및 지역사회의 안전점검과 예방활동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활동을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매년 서울, 대전, 부산, 광주 등 전국 10개 지부에서 은퇴공무원으로 구성된 상록자원봉사단과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펼쳐오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동구,사회적경제 ‘브릿지 데이’ 성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