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 찾아오는 물놀이 체험학습 실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7/13 [15:49]

한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 찾아오는 물놀이 체험학습 실시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7/13 [15:49]

뜨거운 함성과 행복한 웃음으로 무더위를 날리자!

한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 찾아오는 물놀이 체험학습 실시

  © 화순투데이

한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이주예)719일 화요일 원내 운동장에서 코로나와 무더위로 지친 원생들을 위해 찾아오는 물놀이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워터풀장과 에어바운스를 설치해 원생들이 마음껏 즐기고, 배우고, 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이다.

 

# 철저한 방역과 안전수칙 준수를 통해,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물놀이 실시

 

물놀이를 시작하기 전, 사전 안전교육 및 준비운동을 철저히 하였고, 수시로 체온을 점검하는 등 감염병 확산에 대비하였다또한 유치원 교사들도 아이들과 함께하며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힘썼다.

 

그 결과, 다치거나 건강 상태에 이상이 있는 유아없이 안전하게 활동을 마칠 수 있었다.

 

한천초등학교 병설 유치원은 유아들의 또래관계 형성과 사회성 증진을 위해 특색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오고 있는데,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최근 몇 년간 물놀이 체험학습이 어려웠기에 이번 행사에 대한 유아들과 학부모들의 호응이 아주 좋았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 원아는 운동장에 수영장이 설치되어서 신기하고, 친구들과 함께 물놀이를 할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다.”며 만족스러워했다.

 

학교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날 물놀이를 하며 즐거워하는 유아들의 모습을 보니 덩달아 행복해지는 기분이었다. 앞으로도 유아들이 함께 어울려 놀이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독서의 즐거움이 2배로, 골든벨을 울려라!

학교특색 독서교육으로 배움이 즐거운 한천초등학교! 

  © 화순투데이



한천초등학교
(교장 이주예)77일 목요일 본교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독서골든벨 행사를 실시하였다.

 

한천초는 2022년 특색교육으로 AI교육과 독서활동을 통한 창의적 사고력 기르기에 역점을 두고 있다. 학생들이 독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도록 여건을 조성하고, 독서를 통해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능력 신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운영 중이다.

 

독서인문동아리, 4회 동화작가를 통한 체계적인 독서교육, 그림책이랑 놀자 등 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독서 프로그램과, 독서토론 글쓰기 활동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골든벨을 울려라도 학생들에게 책읽기의 중요성을 알고 독서의 재미를 느끼기 위해 독서 골든벨 행사를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를 실시하기 위하여 담임교사들은 교과서에 수록된 도서들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학년별 수준에 맞는 문제를 신중하게 출제하였다.

 

문제를 맞추는 성취감을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자 한 것이다. 이러한 준비를 통해 1학년부터 6학년 학생들은 각 학년교육과정에 맞는 도서들을 자연스레 접하게 되고 교과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6학년 김○○ 학생은 독서골든벨을 통해 정답을 맞추는 게 재미있고 독서를 할 때 더 신중하게 책을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다음엔 꼭 골든벨을 울리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독서골든벨 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독서에 흥미를 가지는 계기가 됐을 것이고, 문제를 풀어내면서 할 수 있다는 성취감을 맛보았을 것이다. 앞으로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통해 한천 학생들이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고 창의력과 예술적 감각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동구,사회적경제 ‘브릿지 데이’ 성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