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김아랑 씨, 청년4-H ‘우수과제 공모전 1위’ 선정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7/12 [22:16]

화순 김아랑 씨, 청년4-H ‘우수과제 공모전 1위’ 선정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7/12 [22:16]

건강한 나의 하루 패키지제안...전남도, 청년농업인 14명 선정 지원

 

▲ 발표하는 김아랑씨~!!  © 화순투데이


화순군 청년농업인이
2명이 전남도 주관 청년4-H 우수과제 사업 공모전에 선정됐다.

 

화순군(군수 구복규)에 따르면, 청년농업인 김아랑·유홍렬 씨는 지난 8일 곡성 레저문화센터에서 열린 ‘2023년도 청년4-H 우수과제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이날 공모전에는 전라남도 청년4-H회원 670여 명이 참가해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14명이 선정됐다. 심사 결과, 화순군 청년농업인 김아랑 씨가 1, 유홍렬 씨는 11위를 차지했다.

 

산들녘 CEO 김아랑(화순읍) 씨는 자연농업 재배기술과 핵심성분 유지를 위한 저온건조 방법으로 만든 건강한 나의 하루 패키지제작을, 섭리농장 대표 유홍렬(이서면) 씨는 목조 온실을 이용한 팜크닉 친환경 체험농장 조성을 사업 아이템으로 제안해 좋은 점수를 받았다.

 

공모전에 선정된 청년농업인들은 전남도 등의 지원을 받아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사업 아이디어는 2023년 청년4-H 우수과제 사업으로 추진된다청년농업인 성공모델로 우수사례를 확산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는 ‘2022 청년 창업농 창농스쿨교육 과정을 운영해 청년농업인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동구,사회적경제 ‘브릿지 데이’ 성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