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지체장애인협회 사무실 이전 개소식 거행

장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2/07/08 [17:10]

화순군지체장애인협회 사무실 이전 개소식 거행

장민구 기자 | 입력 : 2022/07/08 [17:10]

  © 화순투데이



(사)전남지체장애인협회 화순군지회(회장 남미례)가 화순읍 대리 대광아파트 앞 로터리 인근 홍마트(대표 홍재훈)와 건물주 서호석 사장의 특별한 배려로 마트 2층에 대형 사무소를 확보 8일 대내외 인사를 초청한 가운데 사무소 개소식을 가졌다.

 

개소식에는 남미례 회장을 비롯 김기철 전남도협회장, 도내 시군협회장 및 협회 임원과 회원들 그리고 신정훈 국회의원,구복규 군수,하성동 군의장,김석봉 부의장'김지숙'강재홍'정연지'조세현'류종옥'오형열 군의원, 임지락 도의원 등 많은 기관사회단체장들이 하객으로 참석 기쁨을 나눴다.

 

남미례 회장은 어려운 여건속에서 부득이하게 이전을 한것은 여러차례 인근 주민들의 민원제기 등이 있던차에 마트와 건물주의 도움으로 이곳에 둥지를 틀게 되었다며 다시한번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이자리를 빌어 기쁘고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인삿말하는 남미례 회장~!!  © 화순투데이



남 회장은 또 앞으로 본 협회는 회원 여러분의 권익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아 장애인들이 희망과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시시때때로 변화하는 복지정책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사회적 약자가 몸소 체감할 수 있는 정책과 사업을 발굴 회원 여러분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배려와 존중을 통해 지역사회통합 실현에도 앞장서는 협회가 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고 역설하고 인삿말에 갈음했다.

 

구복규 군수는 아직까지 화순군의 위상으로 장애인복지센터가 없다는 것은 챙피한 일이다고 여러차례 밝힌 바 있는데 이제는 누구든지 장애는 있을 수 있고 단지 불편한 뿐이라는 인식의 전환이 필요한 싯점이라고 말하고 남미례 회장의 열정이 오늘의 기쁨을 있게한 원동력 이라고 칭찬 박수갈채를 유도했다.

 

또한 향후 세대연대복합 건물에는 장애인복지센터는 물론 새마을회, 노인회, 보훈단체 등 어른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교육과 재활 등 다양한 복지시설을 마련 권익을 증진하여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강조하고 이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이 오늘의 기쁨을 함께 나누시기 바란다며 축원했다.

 

이전한 사무실에는 전남지체장애인협회 화순군지회 화순군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3개소가 입주 장애인 권익신장과 맞춤형 복지 실현의 장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 화순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윤병태 나주시장, ‘대한민국 마한문화제’ 막바지 현장 점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