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도곡 키즈라라 어린이테마파크 10월중 오픈한다~!!

장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2/05/25 [15:30]

화순도곡 키즈라라 어린이테마파크 10월중 오픈한다~!!

장민구 기자 | 입력 : 2022/05/25 [15:30]

  © 화순투데이


화순군 도곡면 온천단지 내에 건립된 호남 최대의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주)키즈라라 (대표이사 최영근)가 오는 10월 그랜드 오픈을 위한 카운트 다운에 돌입 막바지 내부 공사가 한창인 현장을 찾아 최영근 대표의 안내를 받아 현장을 둘러봤다.

 

키즈라라는 연면적 총 8,128㎡(약 2,459평),건축면적 총 7,220㎡(약 2,184평)으로 어린이직업체험관 30개 직종의 부스(아이템) 1,000평,영유아체험관 300평,각종 편의시설 (OT홀,FB,로비 등) 630평 그리고 실외 잔디광장 약 7,000평으로 조성되었다.

 

현재 공정은 영유아체험관은 95%로 완공 단계이며, 어린이 직업체험관은 약 45%의 공정을 보이고 있는데 직업아이템 선정과 구성 등에 많은 시간이 할애됐지만 이제 공간 인테리어만 끝나면 준비된 체험장비 등의 설치가 일사천리로 마무리 개장일에 맞춰 완료될 것으로 전망했다.

 

공간구성을 살펴보면 미디어센터로 TV방송국'더빙스튜디오'웹툰창작실'1인 방송실,공공기관은 소방서'경찰서'국세청'사건현장'유네스코한국위원회'과학수사대'한국수력원자력'은행,서비스 및 편의시설로 팔도'누들'음료연구소'임실치즈'매일유업'편의점'뷰티살롱'하이원리조트,연구개발 업종은 공룡연구소'향수연구소'ICT체험 코팅체험'AI로봇 코딩연구소, 의료센터로 한방병원'동물병원'조선대치과병원이 들어선다.

 

이중 인테리어 및 재료 등을 직접 비용을 들여 설치하는 12개의 파트너사를 섭외 비용 절감은 물론 직업 전문성 확보와 신뢰성을 담보했고 음식관련 체험관은 직접 만들고 가져갈 수 있어 생동감 넘치는 현장으로 영유아의 독점적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했다.

 

현장 안내하는 최영근 대표(맨우측)  © 화순투데이


파트너사로는 광주은행,국세청,한국수력원자력,광주MBC,강원랜드,조선대학교 치과병원,SK텔레콤'SK쉴더스,유네스코한국위원회,아이스크림'쿠키 만들기 매일유업, 치즈만들기 임실치즈농협 임실치즈클러스터,라면과 음료 등 식품연구원 체험의 팔도가 참여를 확정 지엽적 한계를 뛰어넘은 성취감의 발로이자 타 기관 등과 차별화된 기획력이 돋보였다.

 

거의 완공 단계인 영유아체험관은 뽀로로,슈퍼잭,디보 등 제작사인 오콘의 꼬마 히어로 슈퍼잭을 모티브로한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주는 공간으로 조성되어 창의력,의사소통,감정표현,소근육 발달 등 유아 연령대의 성장 단계별 놀이영역을 기반으로 기획 영유아 및 어린이에게 선풍적 인기를 구가할 것이 예상된다.

 

최영근 대표는 개장이 늦어진 것에 대한 많은 부담이 있었다고 술회하고 코로나 영향으로 부실운영에 빠진 타 기관의 경우를 보면 각종 인건비와 운영비 등에서 오히려 다행이라 자위하지만 이제는 10월 개장을 위한 시위는 떠나간 만큼 되돌릴 수 없다고 강조하고 그랜드 오픈을 위한 이벤트 짜기에도 여념이 없다고 술회했다.

 

또한 고대하던 오픈보다 걱정이 앞서는 것도 사실이라고 심경을 밝혔는데 6월중 약 90여 명에 이르는 운영요원 등을 선발하고 교육에 들어가면 인건비와 운영비가 만만치 않아 연36만 명에 이르는 입장 수입과 넓은 천연 잔디광장 등을 활용한 부대수익 등 약 50억여 원의 연수익이 창출되어야 한다고 말하고 향후 화순의 랜드마크로 발전될 수 있는 화순의 자원인 만큼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했다. 

 

한편 오는 7월 직업체험관 공사 및 영유아체험관 공사가 완료되고 8월중 각종 인허가 등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9월중에는 어린이테마파크 시범운영과 미디어데이를 끝으로 대망의 10월 그랜드오픈 및 영업이 일제히 시작될 예정인데 직원은 화순군 출신을 우대할 것이라고 귀띔이다.   

 

영유아체험관 전경~!!  © 화순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동구,사회적경제 ‘브릿지 데이’ 성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