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저소득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1/07 [15:13]

전남도, 저소득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1/07 [15:13]

전라남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에 놓인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 월세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부모와 별도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에서 34세 이하 청년 중 임차보증금이 5천만 원 이하이고 월세가 60만 원 이하인 주택에 거주한 무주택자다.

단 월세가 60만 원을 초과하더라도 보증금 월세 환산액과 월세액을 합산해 70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지원 가능하다. 또한 청년 독립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이고 원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인 경우에도 지원한다.

취업 여부와 무관하며 혼인한 경우 가구당 1명에게만 지원된다. 지원금액은 실제 납부하는 임대료에 한해 월 최대 20만 원까지로, 지원 기간은 최대 12개월까지다.

지원은 생애 1회로 한정하며 주거급여 수급자의 경우 월세 지원액에서 주거 급여액을 차감한 금액만 지원한다.

신청은 오는 4월부터 '복지로' 누리집 또는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신청 시 임대차계약서와 실제 임차료 지급 사실 확인을 위한 임차료 계좌 입금 증빙 내역을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전남도의 올해 사업비는 51억4천만 원으로 국토교통부와 도, 시군이 매칭해 사업을 추진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윤병태 나주시장, ‘대한민국 마한문화제’ 막바지 현장 점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