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로 보는 ‘충장축제 AR앱’ 개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1/04/01 [18:22]

증강현실로 보는 ‘충장축제 AR앱’ 개발

화순투데이 | 입력 : 2021/04/01 [18:22]

3D애니메이션으로 캐릭터 구현다양한 콘텐츠 제공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추억의 충장축제증강현실(AR)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한다고 밝혔다.

 

구는 충장축제 AR앱을 실행해 지면에 카메라를 비추기만 하면 다양한 충장축제 캐릭터와 70~90년대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충장축제를 체험해 볼 수 있다.

 

AR앱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와 사물은 3D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되며, 사용자들은 70~90년대를 각각 대표하는 충장축제 캐릭터와 사진촬영을 하거나 춤을 추는 등 다양하고 재미있게 앱을 활용할 수 있다.

 

동구는 AR앱을 이용해 충장이·금남이와 함께하는 추억의 사진콘테스트 충창축제 방구석댄스 경연대회 등 새롭고 흥미로운 온라인 체험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충장축제 AR앱은 스마트폰 앱 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코로나19 시대에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모든 분들이 안전하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충장축제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충장축제를 통해 느꼈던 추억과 향수를 이제까지와는 다른 인터넷과 온라인 세상에서 색다른 방식으로 공유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영상/연예
나주시, 만 75세 이상 ‘화이자’ 접종 개시 … 15~16일 이틀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