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자원순환형 도시환경 구현’ 광주 최우수구 선정 ‘쾌거’

1억8천만 원 확보…자원순환 문화조성 홍보 등 4개 분야 성과 거둬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1/03/29 [17:23]

동구 ‘자원순환형 도시환경 구현’ 광주 최우수구 선정 ‘쾌거’

1억8천만 원 확보…자원순환 문화조성 홍보 등 4개 분야 성과 거둬

화순투데이 | 입력 : 2021/03/29 [17:23]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는 광주광역시가 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자원순환형 도시환경구현 정책추진평가에서 최우수 자치구로 선정돼 18천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광주시에서 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지난 1년간 추진했던 자원순환 문화조성 재활용증대 음식물쓰레기 감량 생활폐기물처리 등 4개 분야 12개 항목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동구는 지난해 쓰레기 없는 마을원년으로 선포하고 2022년까지 3년간 쓰레기 15% 감량을 목표로 향기 나는 정원 15개소 조성, 청결모범업소 72개소 지정, 36개 기관 참여 1기관단체 1청결구역 관리 등 쓰레기 없는 마을, 깨끗한 행복 동구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청소혁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특히 주민인식개선을 위한 자원순환시범마을 조성 자원순환해설사를 활용한 주민대상 교육 및 캠페인 골목토크 추진 등 차별화된 주민주도 시책으로 괄목할 성과를 거뒀다.

 

임택 동구청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추진된 다양한 청소혁신사업들이 그 성과를 인정받고 알찬 결실을 맺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다시 찾고 싶은 깨끗한 동구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영상/연예
나주시, 만 75세 이상 ‘화이자’ 접종 개시 … 15~16일 이틀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