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동부초등학교 제81회 졸업식…잘가 2020! 친구들아 안녕!

코로나19 예방 수칙 준수 대면 졸업식 실시

〔클린뉴스〕= 김용달 기자 | 기사입력 2021/02/16 [20:59]

포항동부초등학교 제81회 졸업식…잘가 2020! 친구들아 안녕!

코로나19 예방 수칙 준수 대면 졸업식 실시

〔클린뉴스〕= 김용달 기자 | 입력 : 2021/02/16 [20:59]

[경북다경뉴스=백두산 기자]포항동부초등학교는 2월 10일 6년동안 열심히 공부하고 친구들과 어울리며 성장했던, 초등학교를 마치고 미래로 나아가는 아이들을 위해 제81회 졸업식을 실시했다.

▲ 포항동부초등학교 제81회 졸업식…잘가 2020! 친구들아 안녕! (C) 백두산 기자

코로나19 예방과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지키며 졸업장 및 상장 수여가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학부모들은 아쉽지만 방역을 위해 학교 내로 입장할 수 없었으며 교문 밖에서 자녀들의 졸업을 축하하였다. 이에 학생과 학부모들은 예년과 다른 졸업식 풍경에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5학년 학생은 “졸업식 축하를 위해 열심히 노래를 연습했는데 부를 수 없게 되어 아쉽다.”라고 했으며, 6학년 학생은 “선생님과 마지막으로 안아보거나 악수를 할 수도 없고 친구들과 사진도 제대로 찍지 못하고 떠나게 되어 너무 속상하다. 코로나19가 사라지고 나면 다시 꼭 학교로 와서 아쉬움을 달래고 가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어렵게 자리를 마련한 이번 졸업식을 위해 특별히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총동문회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줬다. 또한 등교 개학 연기, 낯선 원격수업 실시 등으로 학교생활에 지치고 힘들었을 학생들을 위해 졸업생 15명에게 총 150만원의 장학금과 상장을 전달하여 격려했다.

이에 임유섭 교장은 “이번 졸업식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초등학교에서의 마지막 추억이자 뜻깊은 위로의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포항동부초등학교 제81회 졸업식…잘가 2020! 친구들아 안녕! (C) 백두산 기자


원본 기사 보기:경북다경뉴스


원본 기사 보기:클린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영상/연예
해남군, 황산면 일원에 250만 평 규모 꽃단지 조성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