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설 명절 보내세요!”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1/01/23 [18:19]

“따뜻한 설 명절 보내세요!”

화순투데이 | 입력 : 2021/01/23 [18:19]

따뜻한 설 명절 보내세요!”

돌봄이웃 3천 세대·복지시설 등 온누리 상품권 지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명절분위기 조성을 위해 오는 29일까지 따뜻한 행복동구 사랑나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취약계층의 명절나기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 돌봄이웃이 조금이나마 이웃 간의 정을 느끼며 따뜻한 설 명절을 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마련했다지원대상은 저소득 돌봄이웃 3천여 세대, 사회복지시설 49개소 등 총 7,800여만 원 규모다.

 

동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생필품과 온누리상품권을 설 명절 전에 전달하고, 13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도 취약계층 명절선물 나눔에 동참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지치고 힘들어하는 취약계층이 조금이나마 위로받고 힘내시기를 바란다면서 취약계층에 대한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으로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충장동, ‘쓰리고밑반찬 나눔 훈훈

독거노인 등 30명 대상 3월까지 매주 1회 제공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 충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광범·이하 지사협)는 올해부터 거동 불편한 독거노인, 청장년 1인가구 대상 쓰리고’(베풀고! 나누고! 사랑하고!) 밑반찬 나눔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충장동 특성상 관내 홀로 거주하는 생활자 비율이 높고 밑반찬 지원을 희망하는 세대가 많은 점 등을 감안해 홀로 생활자 30명을 대상으로 밑반찬 나눔을 진행할 계획이다특히 평소 끼니를 거르거나 영양섭취 불균형으로 건강악화가 우려되는 거동 불편 독거노인, 청장년 1인가구 등을 대상으로 3월까지 매주 1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쓰리고밑반찬 나눔 프로젝트는 균형 있는 식사를 위한 반찬 제공은 물론 안부확인을 통한 고독사 예방 등 이웃 간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사업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추진돼 오고 있으며 향후 제공기간과 횟수를 늘리는 등 지원 대상가구를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임경숙 충장동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중단 없는 나눔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주고 계시는 지사협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올해도 이웃을 배려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이웃 간의 정이 살아있는 따뜻한 충장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학동, 사랑의 미용봉사 해여(Hair)!’

희망나눔실천단, 돌보이웃·저소득층 어린이에 미용봉사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 학동 마을사랑채 희망나눔실천단은 지난 21일 돌봄이웃 20여명을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동 마을사랑채 희망나눔실천단 이·미용봉사팀은 관내 미용실 원장님들로 구성돼 작년 6월부터 매월 1회 재능기부를 통해 머리 손질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머리손질을 제공해 오고 있다특히 이 달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겨울방학을 맞아 집에 머무르고 있는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도 미용봉사를 실시했다.

 

한편 학동 마을사랑채는 코로나 일상시대를 맞아 집안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은 주민들을 위해 유튜브를 활용한 놀이·홈 쿡 반려식물 키우기 등 집콕 여가 취미활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서로에 대한 응원 문구를 담은 도시락 전달 등 비대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장훈 동장은 지속적으로 다양한 나눔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고 계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올해도 마을의 소통공간인 마을 사랑채를 통해 이웃과 마을을 잇는 다양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영상/연예
해남군, 황산면 일원에 250만 평 규모 꽃단지 조성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