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28~29일 특별점검

환경오염물질 취약지 등 단속…위반시 과태료 부과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1/01/23 [18:09]

동구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28~29일 특별점검

환경오염물질 취약지 등 단속…위반시 과태료 부과

화순투데이 | 입력 : 2021/01/23 [18:09]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미세먼지 발생사업장에 대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란 고농도 미세먼지 빈발 시기인 12~3월에 평상시보다 한층 강력하게 미세먼지의 발생빈도와 강도를 줄이기 위한 집중관리 대책이다.

 

구는 오는 28~29일 이틀간 재개발 정비사업 현장과 관급 공사장을 핵심현장으로 지정하고 공사장 비산먼지와 환경오염 취약지역 및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단속과 감시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미세먼지가 많은 계절에 집중적으로 민간환경감시원을 채용하여 미세먼지 불법배출 예방 및 감시활동에 상시 나서고 있다.

 

점검내용은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의 억제시설 설치 및 적정 운영여부 관급 공사현장의 저공해 건설기계 사용여부 환경오염 취약지역 및 환경오염물질 배출 사업장 적정 운영여부 등이다.

 

동구는 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 행정지도를 통해 자율개선을 유도하고 고의성이 있는 위반사항이 발견될 경우 관련법규에 따라 고발 및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미세먼지 집중관리를 통해 청정한 대기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미세먼지에 대한 지속적이고 선제적인 관리를 통해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영상/연예
해남군, 황산면 일원에 250만 평 규모 꽃단지 조성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