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특수교육지원센터,원예심리지도사 자격증 취득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12/30 [15:47]

화순교육지원청특수교육지원센터,원예심리지도사 자격증 취득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12/30 [15:47]

화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취업준비교육 열매 맺기, 원예심리지도사 자격증 취득

  © 화순투데이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
(교육장 최원식) ·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14명이사단법인 한국원예치료사협회에서 주관하는 원예심리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화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0209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취업준비교육 원예치료및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였다.

 

한국원예치료사협회 신상옥 교수의 강의로20시간에 걸쳐 기초 원예 식물의 이해와 과채류, 생화 등 다양한 식물을이용한 실습을 하였으며, 생명력 있는 꽃과 식물을 매개로 하는 원예활동을통한 소통 및 치유의 내용을 다루었다.

 

자격 검정은 수업 중 실기평가와 수업후 지필평가를 통하여 이루어졌으며, 그 결과 20명의 학생 중 14명이원예심리지도사2급 자격증을취득하였고 나머지 학생들에게는 원예심리지도사 과정 수료증이 발급되었다.

 

취업준비교육 참여를 위해 인솔했던 특수교사는 학생들이 식물을 만지며 정서적안정감을 얻고 서로 대화하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참 좋았는데, 자격증 취득이라는 좋은 결과까지 있어서 뿌듯하고 열심히 해 준 아이들이 매우자랑스럽다며 소감을 전했고, 학생들은 자신의 자격증을 손에 쥐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였다.

 

화순교육지원청 최원식 교육장은 이번 교육으로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이 얻은 성취감을 가지고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다양하고 직접적인 직업 경험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취업 역량과 자립 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화순교육 2021 설명회 개최
화순교육지원청
(교육장 최원식)에서는 12월 30일 초중 학교장교무부장행정실장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교육과정편성운영 지원을 위한 화순교육 2021 설명회를 개최했다

 

영상회의로 진행된 이날 설명회에서는 품격있는 민주시민을 기르는 혁신화순교육을 비전으로 화순교육 5대 교육지표와역점과제특색교육에 대한 교육지원청의 지원 내용을 안내했다.

 

역점과제로 1. 기초학력 책임교육 2. 미래를 준비하는 수업혁신 3. 지속가능한 지역교육생태계 구축에 선정 배경과 지원 계획을 안내하고특색교육 함께 여는 따뜻한 마음 프로젝트의 취지와 지원 내용을 설명한 후 상호 협의하는 질의 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2021년 2월에 퇴임하는 초·중 교장선생님 4명의 교직을 마치는 소회와 화순 교육에 대한 사랑과 당부의 마음을 표현하는 기회를 가져 남아 있는 후배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하는 시간도 가졌다.

 

화순제일중 이종택 교장은 교생 실습을 했던 학교에서 정년을 맞이하게 되어 교직을 마무리하는 마음이 더욱 뜻 깊다.”고 말하고 올 한 해 코로나19 상황으로 서로가 많이 힘들었지만내년에는 화순교육 2021을 토대로 활기있게 성장하는 화순교육이 되기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원식 교육장은 퇴임하시는 교장선생님들의 건강한 앞날을 기원하며, 2021년 화순교육은 기초학력 책임교육·오프라인 복합교육과정 활성화를 통한 미래를 준비하는 수업혁신혁신학교 전면화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지역교육생태계를 구축하고 함께 여는 따뜻한 마음 프로젝트를 통해 품격있는 민주시민을 기르는 혁신화순교육 실현에 교육지원청의 지원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영상/연예>
[안철수]이길 수 있는 야권 단일화 해법은? | 반문(反文)이 반문(反問)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