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투명 페트병 혼합배출 NO, 분리배출 YES”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12/29 [15:35]

화순군 “투명 페트병 혼합배출 NO, 분리배출 YES”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12/29 [15:35]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충곤)29일 투명 페트병을 버릴 때는 색깔 있는 플라스틱 폐기물과 분리해 내용물을 비우고 라벨을 제거한 뒤 찌그러트려 버려달라고 당부했다.

 

지난 25일부터 환경부의 재활용 가능 자원의 분리수거 등에 관한 지침개정에 따라 전국 공동주택 내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제도가 시행됐기 때문이다.

 

300가구이상 공동주택이나 150가구 이상으로 승강기가 설치되거나 중앙집중식 난방을하는 아파트 등이 대상이고, 단독주택은 내년 12월부터 대상에 포함된다.

 

투명 페트병은 기능성 의류, 가방 등에 쓰이는 의류용 원사나 재생 용기로 재활용이 가능한 고부가가치 재생원료다. 그런데도 색깔 있는플라스틱 폐기물과 섞여 재활용하지 못하고 폐기되는 경우가 많다.

 

공동주택 관리사무소는 분리배출을 위해 기존 플라스틱 배출함과 구분되는 투명 페트병 전용 배출함을 마련해야 한다.

 

화순군은 재활용품 품질을 개선하고 재활용 활성화에 관한 주민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홈페이지, SNS, 현장 점검 등을 통해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안내할 계획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투명 페트병은 의류·가방·신발 등 고품질 제품으로 재활용이 가능하다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영상/연예>
[안철수]이길 수 있는 야권 단일화 해법은? | 반문(反文)이 반문(反問)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