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5생활문화방송’ 유튜브 라이브로 시민들 만난다

동구행복재단, 문화예술인 등 참여 유튜브 라이브방송 송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10/12 [14:29]

‘245생활문화방송’ 유튜브 라이브로 시민들 만난다

동구행복재단, 문화예술인 등 참여 유튜브 라이브방송 송출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10/12 [14:29]

광주 동구(청장 임택)전일생활문화센터’(전일245빌딩 4)에 광주시민을 위한 문화서비스 콘텐츠‘245생활문화방송개설하고 13일부터 매주 화요일 2시 라이브방송을송출한다고밝혔다.

 

‘245생활문화방송은 동구행복재단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문화예술 관련 분야 지역문화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를 두고 운영되며 광주다움을담은음악중심 생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광주시민들에게추억을 통한 위로와 희망을 전달하게 된다.

 

특히 코로나 여파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광주 예술문화인을 위한 렉처 콘서트를 통해 경제적 도움과 함께 창작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시민들이 직접 방송에 참여하는 주민 친화형 프로그램을 편성하고 음악과 함께 다양한 생활 속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앞으로 동구행복재단은 광주를 소재로 광주를 담은 음악을 통해 예향, 미향, 의향 광주를 기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방송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동구행복재단에서 새롭게 기획한 ‘245생활문화방송을 통해광주다움을 담은 방송을 송출하게 돼 기쁘다면서 방송을 통해 광주의 추억과 희망을 얘기하고 광주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3년 출범한 동구행복재단은 공익법인으로서 공익적 목적을 위해동구문화센터, 동구국민체육센터, 동구장애인복지관 등 공공기관시설 운영 뿐 아니라 문화중심 도시에 걸맞은 문화·복지·체육 정책개발 및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 7월 광주광역시로부터 전일생활문화센터를수탁 운영 중에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나주시, 장애인연합회관 준공 자긍심 고취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