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규 나주시장, 모범노인 표창장 전달 … 봉사와 헌신에 존경 담아

제24회 노인의 날 기념식 취소, 모범노인‧노인복지기여자 22명 표창장 전달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9/29 [11:39]

강인규 나주시장, 모범노인 표창장 전달 … 봉사와 헌신에 존경 담아

제24회 노인의 날 기념식 취소, 모범노인‧노인복지기여자 22명 표창장 전달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9/29 [11:39]

 표창장 수상-황삼근 옹(우)^^ © 화순투데이


전라남도 나주시
(시장 강인규)는 추석 연휴와 제24회 노인의 날(102)을 앞두고 지역발전과 화합에 앞장서온 어르신과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나주시는 코로나19 방역 거리두기 조치로 취소된 올해 노인의 날 기념식 대신 모범노인 17, 노인복지 기여자 5명 등 총 22명에게 표창장을 직접 전달했다.

 

모범노인은 풍부한 경륜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화합에 공헌하며 타인의 귀감이 된 노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모범노인으로 선정된 금남동 황삼근(81·), 봉황면 김장호(81·)2곳 가구를 방문해 표창장을 직접 전달하고 긴 세월 속 실천해왔던 헌신과 노고에 대한 존경을 표했다.

 

황삼근 옹은 금성경로당 회장직을 역임하며 주기적으로 마을환경 정비, 어려운 이웃과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안부를 살피는 등 봉사와 헌신을 통해 지역사회 귀감이 되어왔다.

 

이어 김장호 옹은 죽석2리 경로당 회장으로 재직하면서 노년층의 화합과 단결을 위한 경로당 행사 추진과 여가·취미 생활 발굴에 힘써오며 행복한 노후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남다른 이웃사랑과 더불어 사는 지역 공동체를 위한 봉사와 나눔에 앞장서오시며 우리 사회에 든든한 버팀목이 돼주신 어르신들께 깊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지역 발전을 위해 한 평생 헌신한 어르신들이 자부심을 갖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선진 노인 복지정책 발굴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빛가람동 노인회 분회장직을 역임하며 노인복지 향상에 노력해온 이계택(74·)씨는 모범노인으로 공로를 인정받아 전라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나주시, 장애인연합회관 준공 자긍심 고취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