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여성가족친화마을 공동체“ 지역사회 나눔 실천

관내 학생‧주민 등 200명 참여해 마스크 목걸이 2천개 제작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9/21 [14:33]

동구, ‘여성가족친화마을 공동체“ 지역사회 나눔 실천

관내 학생‧주민 등 200명 참여해 마스크 목걸이 2천개 제작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9/21 [14:33]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는 여성가족친화마을 공동체가 지역 주민들과 코로나19 시대에 꼭 필요한 마스크 분실 방지 목걸이를 만들어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은 여성가족친화마을 공동체인 동구&동아’s(대표 조선주)’가 올해 광주시 공모에 선정된 마을 , 마을 -우리가 마을 사랑하는101가지 방법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20여 종의 마스크 목걸이는 공동체 회원들이 자체 개발했다. 관내 초고등학교 학생, 학부모, 주민 등 200명을 모집해 학운동 무꽃동 마을사랑채에 재료를 배부해 각자의 집에서 만들어오는 릴레이 방식으로 2천개를 제작, 무료 나눔에 참여했다.

 

제작된 마스크 목걸이는 학운초, 무등 중을 비롯해 아동양육시설 2개소, 동행정복지센터 등 마을 유관기관에 지원했다.

 

무등중 안수미 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학생들을 위해 마스크 분실방지 목걸이를 전달해 주셔서 큰 감동을 받았다면서 이 귀한 마음을 학생과 선생님들께 꼭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여성가족친화마을 사업을 통해 돌봄의 대상이 돌봄의 주체로 참여해 나눔을 실천하는 귀한 경험을 했다면서 여성친화마을 사업을 통해 많은 여성들이 자기개발은 물론 마을의 주체로 살아갈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 여성가족친화마을 공동체인 동구&동아’s‘는 지난 2014지음&지음이라는 소모임으로 시작해 경력단절 여성, 다문화 이주여성 등 10여 명의 회원이 수공예품 제작부터 세계음식, 업사이클링 등 활발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화순군, 신재생에너지 사업 공모 선정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