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추석 고향방문자제 영상 제작, 시민홍보 활용

“올 추석 효도선물은 거리두기와 안전이다.

[남원=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9/17 [11:24]

남원시, 추석 고향방문자제 영상 제작, 시민홍보 활용

“올 추석 효도선물은 거리두기와 안전이다.

[남원=전북뉴스] 남주희 기자 | 입력 : 2020/09/17 [11:24]

“올 추석 효도선물은 거리두기와 안전이다.


[전북뉴스] 추석명절을 앞두고 남원시가 코로나19 지역확산방지를 위해 예년과 달리 ‘추석 고향방문자제 영상’을 제작,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시에 따르면, ‘추석 고향방문자제 영상’은 휴가철과 연휴에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을 우려, 추석명절에 따른 민족 대이동이 코로나 확산의 또 다른 불씨가 될 수 있다는 우려에 따라 시가 코로나 재확산 방지를 위해 제작한 동영상이다.

2분 분량으로 제작된 영상에는 코로나 19 방지를 위해 자녀들에게 고향방문자제를 요청하는 어르신, 할머니 댁을 방문하지 못하는 어린이 등이 출연, 유쾌한 풍자와 재치있는 표현으로 안전한 추석명절보내기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해당 영상은 현재 남원시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소개되고 있다.

남원시 관계자는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사태를 감안, 지역확산방지를 위해 이번 추석에는 시민들께 귀성·역귀성을 자제할 것을 요청 드린다”며 “코로나사태로 위축된 전통시장,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추석 장보기 및 선물도 우리 지역 농가와 소상공인의 제품을 구매해 달라”고 당부했다.


원본 기사 보기:전북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
단풍비에 젖어가는 불회사의 가을~^^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