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고창수박, 이젠 커피빈 전국 매장에서 즐기세요

고창수박 활용 음료 개발과 매장 판매 협력

[고창=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기사입력 2020/07/07 [09:16]

프리미엄 고창수박, 이젠 커피빈 전국 매장에서 즐기세요

고창수박 활용 음료 개발과 매장 판매 협력

[고창=전북뉴스] 남연우 기자 | 입력 : 2020/07/07 [09:16]

프리미엄 고창수박, 이젠 커피빈 전국 매장에서 즐기세요


[전북뉴스] 전국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고창수박이 국내 프리미엄 커피전문점 커피빈 전국 300개 매장에서 ‘고창수박음료’로 판매된다.

전북 고창군은 지난 7일 오후 군청 상황실에서 고창군↔㈜커피빈코리아·아라프룻·모건푸드·디마인드와 함께 고창수박의 유통, 가공, 홍보에 관한 다자간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커피빈 매장을 운영하는 ㈜커피빈코리아는 고창 수박뿐만 아니라, 복분자, 오디 등 베리류를 활용한 음료개발과 매장 홍보 등을 진행한다.

여름 대표 과일인 고창수박을 통째로 갈아 넣은 커피빈의 고창수박음료는 고당도 수박의 맛과 향이 살아있어 풍미가 뛰어나다.

㈜아라프룻은 고창수박의 안정적인 원물 수매와 공급을 담당하고 ㈜모건푸드는 고창수박을 원료로 신제품을 개발하고 ㈜디마인드는 제품을 기존 1800개의 거래처에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으로 판매해 나간다.

고창군은 고창수박 등 고창 농산물의 상품성 향상을 위한 품질관리를 맡았다.

이번 협약으로 고창군은 고창수박의 명성을 널리 알리고 농가의 판로확대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감종철 커피빈코리아 총괄상무는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고창수박을 활용해 소비자에게 좋은 음료를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창 농산물의 우수성과 다양함을 알리고 고창 우수 농산물로 만든 음료를 많은 사람들이 맛볼 수 있도록 음료 개발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국내 음료시장을 선도하는 ㈜커피빈코리아와 아라프룻·모건푸드·디마인드와의 다자간 상생협력을 통해 맛과 향이 뛰어난 고창 수박을 소비자들이 커피빈 매장에서 맛볼 수 있도록 지속적인 품질관리에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전북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정의연 의혹 윤미향 밤샘조사.... 14시간 30분만에 귀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