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조선대, 유해균 예방·퇴치 업무협약 체결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2/17 [11:49]

동구-조선대, 유해균 예방·퇴치 업무협약 체결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2/17 [11:49]

                     동구-조선대, 유해균 예방·퇴치 업무협약 체결

구내식당, 보건소 등에 전해수 생성장치 설치

광주 동구(청장 임택)조선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김춘성)은 지난 26일 코로나19를 비롯한 각종 유해균의 사전예방과 퇴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조선대 링크사업단은 각종 유해균 퇴치용 친환경 전해수 생성장치를 동구청 구내식당과 보건소, 동구노인종합복지관 등에 설치할 예정이다. 전해수 생성장치란 전기분해와 소금을 이용해 물을 산성수와 알칼리수로 분리·생성하는 시스템을 말하며, 산성수는 강력 살균수로 알칼리수는 세정수로 활용할 수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협약은 대학이 보유한 창의자산 기술을 현장에 적용하는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모범사례로 기록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현안문제 해결에 민···학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임택 동구청장, 코로나19 대응 종단 지도자 방문

 

동구기독교교단협, 동구불교협 찾아 협조 당부 

임택 광주 동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과 지역사회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25일 지역 종단 지도자들을 방문해 종교집회와 모임 자제를 요청했다.

 

임택 청장은 이날 동구기독교교단협의회 회장 조원섭 목사(용산교회)와 임원진, 동구불교협의회 회장 소은스님(관음사)과 임원진을 예방하고 예배와 법회 등을 비롯해 각종 종교행사를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 위기경보가 경계에서 최고단계인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다중이 모이는 종교시설·단체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갖추기 위해 추진됐다.

 

임택 동구청장은 동구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지역사회 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다면서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종교시설이 함께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앞서 동구는 지난 21일부터 민간방역 소독업체 5개소의 협조를 얻어 교회 20, 성당 1, 사찰 2개 등 관내 종교시설 23개소를 대상으로 일제 방역소독을 실시한 바 있다.

 

동구, ·중장년 대상 창업지원 설명회

32일까지예비창업자 사업화자금 최대 1억 원 지원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지난 19일 서남동 창업지원센터에서 2020예비창업패키지 일반분야 예비창업자 모집에 따른 창업지원 사업 사전설명회를개최했다.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설명회는 예비창업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담부스 운영, 김정학 동구창업지원센터 센터장의 체계적 사업계획서 작성방법강의 등으로 진행됐다.

 

예비창업자 신청대상은 131일 기준 신청자 명의 사업체(개인·법인)를 보유하고 있지 않는 청·중장년이다. 청년은 만39세 이하, 중장년은 만40세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다.신청기간은 32일까지이며 K-스타트업(www.k-startup.go.kr)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술혁신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청년예비창업자 18개 팀, 중장년예비창업자 12개 팀에 최대 1억 원까지 사업화자금을 지원하고 멘토링·창업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임택 동구청장은 유망 아이템을 가진 예비창업자들이 사업화 실현 기틀을마련할 수 있는 이번 기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관내 청장년 신규창업을 다각적인 방법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구, 조선대와 지역인문학 활성화 업무협약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지난 20일 구청 접견실에서 지역 인문학 활성화를 위해 조선대학교 재난인문학연구사업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문학강좌를 비롯한 다양한 인문학 관련 프로그램 개발 및 홍보 주민주도 인문 활동 확산사업 등에 공동의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재난인문학이라는 주제로 강좌를 개설해 역사 속 인류재난 극복과 치유과정에 대해 알아보고 현대의 자연·사회적 재난에 대한 올바른 시각형성과 대응방법을 모색할 예정이다.임택 동구청장은 인문도시 동구 실현에 조선대학교와 협력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지역 인문역량 강화에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구, 도시재생 주민기자단 출범

동명행복기자단위촉골목의 숨은 이야기 발굴 기대 

광주 동구(청장 임택)17동명동의 숨은 이야기와 다양한 삶의 모습을 발굴해 주민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할 동명행복기자단(동행기자단)’ 위촉식을 가졌다.

 

동행기자단은 문화가 빛이 되는 동명마을에서 일어나는 흥미로운 미담사례를 비롯해 각각의 골목이 가지고 있는 의미와 아름다움을 찾아 홍보하는 등 마을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현장 활동가 역할을 하게 된다.

 

기자단은 지난 12월 공모를 통해 선발된 주민 14명으로 구성돼 7회에 걸쳐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소식지 발간을 위한 취재, 기사작성 등의 교육을 받았다. 특히 사업지를 포함한 주변지역에 거주하는 20대부터 60대까지 전 연령대로 구성돼 동명마을 내 청년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세대의 시선을 담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골목마다 숨어있는 따뜻하고 행복한 이야기가 많이 발굴되기를 바란다면서 도시재생을 통한 마을공동체 회복에 동행기자단이 큰 역할을 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지역소식/이슈
민중당 안주용 후보 등록 후 기자회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