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훈, "여성에게 편안함을" 여성 공약 발표

취업 및 창업 지원, 공보육시설 확충 약속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2/12 [10:29]

신정훈, "여성에게 편안함을" 여성 공약 발표

취업 및 창업 지원, 공보육시설 확충 약속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2/12 [10:29]

▲     © 화순투데이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1"여성에게 편안함을"슬로건으로 취업 지원, 보육시설 확충 등 여성 공약을 발표했다.

 

신정훈 예비후보는 이날 발표에서 임신, 출산,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재취업 전문교육을 확대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전문직업교육을 이수한 뒤에는 일자리 면접을 원활히 주선하고, 여성 기업인을 위해 창업과 마케팅, 기술개발 등을 전폭 지원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신정훈 예비후보는 이어 맞벌이 부부를 위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공보육시설을 대폭 확충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책임보육 조모 육아수당 지급 시범운영제 도입을 추진하겠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조모 육아 수당제는 70세 이하의 건강이 양호한 조모가 8시간 이상 0~2세를 대상으로 책임보육을 할 경우 월 20만 원을 지급하는 정책이다.

 

육아 종합지원센터를 설치하여 지역 내 어린이집 지원(보육컨설팅운영지원및 가정양육지원(부모 상담양육 관련 교육일시보육 지원 등), 영유아 아동학대 예방 교육 등 종합적인 육아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신정훈 예비후보는" 가정과 일을 병행할 수 있는 여건이 전제돼야 여성의 사회참여가 확대될 수 있다"라면서 "보육의 공공성을 강화해 자녀 걱정 없이 맘 놓고 일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신정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지역소식/이슈
선사시대 연구 요람, 화순 동아시아고인돌연구센터 건립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