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

2월 14일까지 신청서 접수...노후시설 개선으로 미세먼지 저감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2/02 [13:38]

화순군, 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

2월 14일까지 신청서 접수...노후시설 개선으로 미세먼지 저감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2/02 [13:38]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미세먼지의 원인이 되는 먼지, 황산화물, 질소산화물 등을 근원적으로 감축하기 위해 중소기업의 노후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총사업비는 84000여만 원으로, 시설 설치비의 90%는 지원하고 10%는 자부담이다. 지원 사업은 소규모 사업장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물질로 인한 불편을 겪는 군민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지원 대상은 화순군 소재 중소기업으로, 대기환경보전법상 45종 사업장이 우선 지원 대상이다. 예산 범위 안에서 1~3종도 지원할 수 있다.

 

대기 배출 시설 신설증설에 따라 신규 방지시설을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사업장과 방지시설을 설치한 후 3년이 지나지 않았거나, 최근 5년 이내에 해당 방지시설 설치비를 정부(중앙과 지방)로부터 지원받은 사업장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대상자로 선정된 사업장은 방지시설과 함께 배출과 방지시설 가동 상태를 원격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사업 신청 희망자는 오는 214일까지 화순군 환경과에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지원금과 관련 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청 누리집의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2019년도에는 3개소에 지원한 바 있다지난해와 비교해 올해 지원 예산을 대폭 증액한 만큼 사업장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화순농협 조준성 조합장 당선무효 소송 최종 승소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