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계단왕’과 함께 건강한 직장생활을!

모바일 앱으로 계단 걷는 건강한 습관 길러요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1/31 [10:17]

동구, ‘계단왕’과 함께 건강한 직장생활을!

모바일 앱으로 계단 걷는 건강한 습관 길러요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1/31 [10:17]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청사 건강계단 이용을 활성화하고 직원들의 생활 속 걷기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모바일 앱 계단왕과 연계해 걷기실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따로 시간을 내서 운동할 여유가 없는 직원들에게 계단왕앱과 연계한 계단걷기는 운동에 필요한 경비, 시간, 장소에 제약이 없어 언제든지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등산로, 숲길 등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실사 출력한 벽지를 붙여 조성한 건강계단은 오르면서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일의 능률도 높일 수 있어 건강한 직장생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계단왕앱은 개인의 활동기록, 랭킹순위 등의 확인이 가능해 계단걷기 우수부서, 개인 계단왕 선정 등 계단걷기에 동기를 부여하는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이와 더불어 동구는 도심 건강길 재정비 등 안전한 걷기환경 조성, 걷기동아리 운영, 걷기 앱 연계로 지역민의 지속적인 걷기를 유도해 걷기문화 정착에 힘 쏟을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앞으로도 동구민을 위한 건강한 환경조성과 지속적인 건강정책 추진으로 모두가 건강한 행복한 동구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화순농협 조준성 조합장 당선무효 소송 최종 승소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