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촌지도자화순군연합회, 2020년 연시총회 개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1/30 [11:28]

한국농촌지도자화순군연합회, 2020년 연시총회 개최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1/30 [11:28]

 

임원 60명 참석...2020년 사업계획 수립

 

▲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충곤)2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한국농촌지도자화순군연합회 2020년 연시총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는 농촌지도자화순군연합회 소속 군과 읍·면 임원 60명이 참석했다. 총회에서는 2020년도 사업계획 수립, 공익수당 등 농업정책과 농촌진흥사업 안내, ‘농촌지도자의 역할과 사명을 주제로 한 한국추임새문화원 임용택 원장의 강의 등이 진행됐다.

 

총회에서 농촌지도자화순군연합회는 2017년부터 도입한 발효농법의 읍·면별 실천을 확대하고 살기 좋은 농업·농촌 환경 조성을 위한 폐농약병 수거 활동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쌀 후원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농촌지도자화순군연합회는 지난 20일 화순군 노인 공동요양시설 4곳에 1000kg 상당의 쌀과 떡국을 기증해 훈훈한 정을 나누기도 했다.

 

정승채 농촌지도자화순군연합회장)기상이변 등 농업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시대에 지역 사회를 선도하는 농촌지도자 회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우애봉사창조의 이념을 바탕으로 사명감을 가지고 농업발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촌지도자회는 666명의 전문농업인으로 구성된 학습단체로 농업 신기술 보급, 농약안전사용 실천 등 영농현장 지도자로서 활동을 강화해 명품 화순농업을 이끄는 단체로 육성하겠다공익형 직불제 시행을 앞두고 농업 농촌의 공익성을 높이기 위한 친환경농업 육성, 지역 특색에 맞는 틈새 소득작목 발굴 보급 등 농가소득 증대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화순농협 조준성 조합장 당선무효 소송 최종 승소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