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농어민 공익수당 제도 시행 … 2월 21일까지 읍․면․동 신청

상․하반기 30만원 씩 나주사랑상품권 지급
농어업 공익적 가치 확산 … 지역 선순환경제 활성화 기대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1/28 [11:19]

나주시, 농어민 공익수당 제도 시행 … 2월 21일까지 읍․면․동 신청

상․하반기 30만원 씩 나주사랑상품권 지급
농어업 공익적 가치 확산 … 지역 선순환경제 활성화 기대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1/28 [11:19]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올해 첫 시행하는 농어민 공익수당을 오는 221일까지 각 읍··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농어민 공익수당은 고령화, 인구 감소 등 농어촌 사회적 문제를 개선하고 농어업, 농어촌이 갖는 공익적 가치와 다원적 기능을 촉진하기 위해 올해 최초로 시행되는 제도다.

 

신청대상은 농어업 경영정보를 등록한 경영체의 경영주인 농어민으로 20181231일 이전부터 계속해 나주시에 거주하면서 농어업에 종사한 농어민이다.

 

임업인은 경영체 등록이 2019년에 시행됨에 따라 2019년 임업경영체를 등록한 경영주로서, 20181231일 이전부터 계속해 임업에 종사한 시민이면 받을 수 있다.

 

, 농어업 외 소득이 3700만원 이상, 직불금 등 보조금 부정수급, 공무원·공공기관 임직원이거나 공무원·공공기관 임직원과 같은 세대 구성, 농어민 공익수당 지급 대상 경영주와 실제 거주를 같이하면서 세대를 분리한 경우는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방법은 마을 이·통장을 통해 주소지 관할 읍··동 행정복지센터에 구비서류를 갖춰 기간 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공익수당위원회의 요건 확인 등을 거쳐 4월 중 지급대상자를 최종 결정하고 상반기(5), 하반기(10)로 나뉘어 30만원씩 나주사랑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농어민 공익수당은 농어업에 대한 공익적 가치 인정뿐만 아니라 지역상품권 사용에 따른 선순환경제 구축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가 생명산업인 농업을 수호하는 농업인의 노고와 헌신이 존중받을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농업 지원 시책 발굴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화순농협 조준성 조합장 당선무효 소송 최종 승소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