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틈새 소득작목’ 집중 육성...읍·면별 특화 작목 선정

11개 작목 특화작목 육성...4억9천만 원 지원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1/28 [10:19]

화순군, ‘틈새 소득작목’ 집중 육성...읍·면별 특화 작목 선정

11개 작목 특화작목 육성...4억9천만 원 지원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1/28 [10:19]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올해 틈새 소득작목을 집중적으로 육성한다.

 

▲     © 화순투데이


‘1
·1틈새 소득작목사업은 WTO 개도국 지위 포기, 농산물 수입개방, 작목별 과잉생산, 소비패턴 변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농가 소득 증대를 목적으로 추진된다.

 

군은 작목별 소비 경향, 지역의 특성과 농업 기반 환경 등을 고려해 읍·면별로 육성할 11개 특화작물을 선정했다. 올해 예산 49000만 원을 투입해 11개 작목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지난해 초당옥수수, 애플수박 등 5개 작목을 대상으로 시범 사업을 추진했고 올해 11개 작목으로 확대했다.

 

지역별로 화순읍·도암면, 포도 한천면, 마늘 춘양면, 초당옥수수청풍·이양면, 참깨·들깨 능주면, 체리 도곡면, 애플수박이서면, 참두릅 백아면, 토종상추 동복면, 살구 사평면, 단호박 동면, 토종 다래 등 특화 작목을 선정했다.

 

군은 오는 27일까지 작목별로 지원 신청서를 접수한다. 신청서는 접수 기한 안에 읍·면 농업인상담소나 화순군농업기술센터 소득기술팀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작목별로 신청 자격, 지원 규모 등이 다르다. 작목별 지원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청(http://www.hwasun.go.kr)과 화순군농업기술센터(http://agro.hwasun.go.kr) 누리집에서(2020년도 농촌진흥사업 신청 게시물) 확인하거나 화순군농업기술센터 소득기술팀(061-379-5421~5424)에 문의하면 된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면별로 지역 환경에 적합한 특화 작목을 육성해 농가 소득 증대를 꾀하고 골고루 잘사는 풍요로운 부자농업을 실현하겠다작목별 생산과 소비 패턴, 재배 기술 보급, 판로 개척 등을 세심하게 점검하면서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지역소식/이슈
신정훈, 마이카(My car)택시 도입 추진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