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중심 의정활동 실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11/29 [10:42]

화순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중심 의정활동 실시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11/29 [10:42]

화순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중심 의정활동 실시

- 도원마을 진입도로 등 4개소 현장 확인 -

▲     © 화순투데이


화순군의회
(의장 강순팔) 산업·건설위원회는 제235회 제2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 소관주요사업 현장을 찾았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하성동) 위원들은 27일부터 이틀에 걸쳐 군민종합문화센터 이양금능분교 야구장 건립 현장 만연산 치유의 숲 도원마을 진입도로 개설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추진 상황 및 운영 현황 등을 보고 받고, 제점은 없는지 확인하였다.

 

첫 날 이양의 야구장 건립 현장을 찾은 위원들은 정규 규격에 맞는 야구장 건립을 위한 토지 추가 매입의 필요성을 직접 확인하였고, 이어서 군민종합문화센터 내 수영장노후시설 개·보수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수영장은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공사 시기를 적절히 조정하여 주민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하고, 수영장 운영에 있어 초등학교 생존수영 수업 등 체계적인 활용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둘째 날에는 만연산 치유의 숲 시설물을 점검하고, 치유센터 체험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결과를 검토하면서 수만리 큰재공원, 동구리 호수공원등 산림 관광 자원을 활용한이곳 센터에서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므로 화순군민 뿐만 아니라 타 지역 관광객 등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도원마을 진입도로 개설 공사현장에서는 끝까지 최선을 다해 무등산을 찾는 관광객 안전과 주민 불편이 없도록 시설물 시공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요구하였다.

 

한편, 2차 정례회기 중인 화순군의회는 다음 달 3일까지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이어서 내년도 예산안 심사에 본격적으로 돌입할 예정이다.

 

화순군의회 총무위,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중 주요사업 현장확인

화순군의회(의장 강순팔) 총무위원회는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 27일부터 이틀에 걸쳐 주요 사업장 4개소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하였다.

 

현장방문 첫 날 총무위원회(위원장 김석봉) 소속 위원들은 지역의 먹거리와 문화관광을 융합한 6차 산업단지로 능주면에 위치한 화순식품산업단지 포프리를 방문하였고 이어서 이양면에 위치한 보명광업을 찾아 산지일시 사용허가 현장을 둘러보고 산지 복구 현황과 침사지 및 세륜시설 관리 방안 등을 청취하였다.

 

이 날 포프리 조성 현장에서 위원들은 식품산업단지 조성을 통한 인구유입과 일자리 창출 효과를 거두기 위해 기숙사 설립, 통근버스 운영등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주길 바라며, 사업 추진 시 관내 계약재배 등 가능한 우리 지역 특산품을 활용하여 생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력해 줄 것을 요구하였다.

 

둘째날 위원들은 아동복지시설 화순자애원을 찾아 운영 현황을 보고 받고 건의 사항을 청취하였으며, 전날에 이어 동면의 토석채취 허가 현장을 찾아 사업현장을 둘러보았다.

 

화순자애원에서 위원들은 자애원 운영비 중 군비 부담률이 상당하므로 국도비를 더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주고, 종사자 주 52시간 근무에 미리 대비하여 차질없이 운영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또한 토석채취 허가 현장에서는 마을 도로가 좁으니 차량 운행시 서행으로 안전사고에 유의하여 주시고, 사업 추진 시 주민 불편에 대해 회사측에서도 적극적으로 대처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한편, 2차 정례회기 중인 화순군의회는 다음 달 3일까지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이어서 내년도 예산안 심사에 본격적으로 돌입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화보/이슈
화순군, 성탄트리 점등식...‘소망의 불빛’ 연말까지 점등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