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공고]화순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공개 모집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11/27 [17:14]

[고지/공고]화순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공개 모집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11/27 [17:14]

화순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공개 모집

40명 내외 참여단 구성...군민과 함께 만드는 여성친화도시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지난 2일부터 16일까지 15일간 화순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40여 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이하 군민참여단)’은 생활 속 불편사항과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 모니터링, 양성평등과 성인지적 관점을 반영한 정책 제안, 마을 단위 여성친화도시 만들기 사업 추진, 군민 홍보와 의견 수렴 등 역할을 수행한다.

 

화순군은 지역 정책과 발전 과정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 강화, 돌봄과 안전 등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도시를 의미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화순군에 주소 또는 직장이 있으면서, 평소 여성정책에 관한 관심과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고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적극적으로 활동할 열정이 있으면 누구나 군민참여단에 참여할 수 있다.

 

화순군청 누리집(http://www.hwasun.go.kr) <고시·공고>에서 군민참여단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군청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이메일·팩스로 제출하면 된다.기타 궁금한 사항은 화순군 가정활력과 여성가족팀(061-379-3553)에 문의하면 된다.

 

 

화순에서 국민권익위 이동신문고열린다

29일 오전 10시부터 화순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  

29일 화순군청 대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이동신문고가 열린다.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역 주민들의 고충 민원 해결을 위해 화순, 보성, 담양, 곡성 주민을대상으로 국민권익위원회의 이동신문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국민권익위원회 이동신문고는 전문 조사관과 법률 전문가들이 지역을 방문해주민들의 각종 고충 민원을 접수하고 상담을 통해 해결을 도와주는 제도다.

 

주요 상담 분야는 중앙 행정기관, 공공기관과 지자체 등과 관련된 모든 행정 분야의 민원과 부패 신고, 행정심판, 사회복지 분야, 법률 분야, 은행보험증권사금융 등 금융피해 분야, 도시 수자원, 교통도로, 재정세무, 주택건축, 산업 환경, 농림수산축산 등 사회 전 분야다.

 

군 관계자는 평소 생활에 불편이 있거나 애로사항 등 고충이 있는 각 기관이나 단체, 주민들은 이동신문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동신문고에 참여하고 싶은 군민은 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군청 회의실(신관 4)을 방문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화보/이슈
송이향 품은 프리미엄 표고 송향버섯 국내 첫 개발 성공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