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가까워진’ 로컬푸드 … 나주시, 소비자 체험투어 성황

23일 반남 감자농가, 왕곡 청솔목장 견학 체험
로컬푸드 소비자 회원, 가족 35명 참여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11/25 [11:28]

‘더 가까워진’ 로컬푸드 … 나주시, 소비자 체험투어 성황

23일 반남 감자농가, 왕곡 청솔목장 견학 체험
로컬푸드 소비자 회원, 가족 35명 참여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11/25 [11:28]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23일 로컬푸드 소비자 회원과 가족 35명을 대상으로 6회 나주로컬푸드 소비자 체험투어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 치즈체험^^     ©화순투데이

 

로컬푸드 체험투어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상생과 교류, 상호 신뢰 구축의 일환으로 소비자가 로컬푸드 출하 농가를 직접 방문, 농산물 수확 및 가공 체험을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반남면 감자 농가와 왕곡면 청솔목장을 방문한 회원들은 감자 수확, 시식, 치즈 공장 견학, 요거트·아이스크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에 참여하며, 로컬푸드와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다.

 

한 소비자 회원은 이번 투어를 통해 로컬푸드에 대한 믿음과 애정이 생겼다면서, “특히 직매장에서 판매되는 농산물과 제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생산과 유통, 직매장을 거쳐 가정 식탁에 오르기까지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먹거리에 대한 신뢰가 쌓인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로컬푸드 소비자 체험투어는 매 회기 다양한 체험과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 회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도 먹거리의 안정성과 공공성의 가치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체험 투어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생산자와 소비자의 돈독한 먹거리 신뢰를 구축해가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화보/이슈
중앙선관위,제21대 국회의원선거 선거비용제한액 확정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