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날 기념 기업들 서체 무료 배포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10/16 [14:23]

한글날 기념 기업들 서체 무료 배포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10/16 [14:23]

한글날과 회사 창립기념일을 맞아 빙그레가 배포한 메로나체=(사진제공: 빙그레)

 


   빙그레 메로나체

 

아이스크림 '메로나'의 제품 로고 디자인을 살린 빙그레 메로나체가 4번째로 제작됐다.
세종대왕기념사업회(회장 최홍식)와 한국글꼴개발연구원(원장 박병천)이 자문을 윤디자인그룹(대표 편석훈)이 디자인을 맡았으며 비용은 빙그레가 부담했다.


빙그레 스테디셀러 제품인 메로나 아이스크림의 네모 형태와 산뜻한 맛을 글꼴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메''나''L'문자에는 특별한 사각형 디자인이 삽입되어 메로나의 이미지를 입혔다.
10월 8일부터 빙그레 서체 홈페이지(http://www.bingfont.co.kr/index.html)에서 제공하며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방송자막, 출판제작물, 옥외 간판, 온라인 게시물 등에서 널리 사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넥슨

 

   넥슨 서체 5종

 

(주)넥슨이 유저 손글씨로 만든 '‘배찌체’, ‘넥슨Lv.1고딕’, ‘넥슨Lv.2고딕’ ,'파파풋볼고딕','메이플서체' 5종을 공개했다


5종의 서체 중 유저 손글씨로 만든 ‘배찌체’, ‘넥슨Lv.1고딕’, ‘넥슨Lv.2고딕’ 은 이번에 처음 공개됐다.
특히, '배찌체'는 지난 5월 넥슨이 주최한 '배찌 손글씨 공모전' 최우수 작품을 기반으로 유저의 필체가 가미된 손글씨다.


이번에 공개된 5종 서체는 10/8일부터 넥슨의 서체 배포 웹사이트 '레벨업'을 통해 배포되며 개인, 학교, 공익 목적의 단체 등 비상업적 용도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서체 배포 웹사이트 (‘레벨업’:https://www.nexon.com/Home/Game#close)

 

 

  우아한형제들 '을지로체'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을지로 금속 골목의 손글씨체로 '을지로체'를 무료 배포한다.
그동안 임직원 자녀 이름으로 글씨체를 만들었으나 이번에는 지역명으로 서체 명칭을 정했다.


'을지로체'는 배달의 민족이 만든 여덟번째 글꼴로 오는 9일부터 우아한형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글꼴의 출처를 표기하면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가 무료로 사용하고 재배포가 가능하다
우아한형제들 무료글꼴 사이트(https://www.woowahan.com)  

 

[뉴스랭키=최신영 기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화보/이슈
화순군 전 비서실장,전 총무과장 징역형 구형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