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전기품질관리 모바일 서비스」제공

한국전기안전공사와 ‘전기품질관리 모바일 서비스 사업협력’ 체결
전기설비에 영향을 주는 정보를 모바일로 실시간 제공 -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9/24 [10:58]

한전,「전기품질관리 모바일 서비스」제공

한국전기안전공사와 ‘전기품질관리 모바일 서비스 사업협력’ 체결
전기설비에 영향을 주는 정보를 모바일로 실시간 제공 -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9/24 [10:58]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924() 한전 본사에서 한국전기안전공사와전기품질관리 모바일 서비스 사업협력MOU를 체결했다.

 

전기품질관리 모바일 서비스는 한전의전력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자체 전기설비 보유고객또는 전기안전관리자가 전기설비운영 및 관리상태를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동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은전기설비에 영향을 주는과부하율,역률 등의 정보를 모바일로 실시간 제공 받음으로써 전기설비를더욱 안전하게 운영하고 전기고장을 예방할 수 있다.

 

협약체결 내용으로 한전전기품질관리 모바일 서비스제공하고, 한국전기안전공사본 서비스가 확산될 수 있도록고객과 전기안전관리자에게 서비스를 적극홍보하기로 했다.

 

또한, 공동연구 및 기술교류 등을 통해 전기안전관리 및 고객 전기설비의 고장예방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전 이종환 기술혁신본부장은 전력분야 빅데이터를 보유한 한전전기안전 분야의 전문성을 보유한 한국기안전공사협업하여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서비스를 창출한 좋은사례라고 밝혔다.

 

한편전기품질관리 모바일 서비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특고압 수전설비 전기품질관리(App) 설치회원 가입을 한 다음 이용할 수 있는데오는 11월까지 시범 서비스로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전기품질관리 모바일 서비스 제공정보

 

▲     © 화순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독자 속이는 ‘기사형 광고’...조선일보 1위, 한국경제 2위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