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가람공지]나주시,제3기 시민소통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9/18 [16:31]

[빛가람공지]나주시,제3기 시민소통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9/18 [16:31]

나주시, ‘확 바뀐3기 시민소통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23일까지 3개 분과 위원 30명 모집 

나주시(시장 강인규)가 제3기 시민소통위원회 위원 30명을 오는 2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시민소통위는 시정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수렴, 관계 부서에 개선 방안을 제안하고 지역 모니터링을 통한 현안을 발굴하는 등 민·관 소통의 가교 역할을 하는 위원회다.

 

위원 신청은 공고일 현재 나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 또는 관내 소재 기관·직장 근무자 누구나 가능하다. , 나주시 관할 위원회 7개 이상을 위촉받은 자, 시민소통위원 연임자, 지방세 체납자, 현 이·통장은 신청할 수 없다.신청 방법은 시청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 작성 후, 시청 총무과 또는 읍·면사무소 및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이나 팩스(339-2808)접수하면 된다

 

특히 이번 제3기 시민소통위원회는 기존 2기 때까지 운영해오던 5개 분과가 아닌, 행복한 나주 건강한 나주 잘사는 나주 3개 분과로 운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3개 분과로 새롭게 출발하는 제 3기 시민소통위원회에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관 소통의 가교로써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위원회 구성, 운영에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현대판 임제를 찾아서 나주시, 2019백호임제문학상 공모 

소설 부문 본상, 나주문학상 후보작 접수 111일까지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조선 중기 당대 명문장가로 명성을 떨친 백호 임제의 작품세계와 시대정신을 기리는 ‘2019 백호임제문학상작품 공모전을 실시한다. ‘2019 백호임제문학상은 지역민의 문학 창작 활동을 장려하고, 문학 분야 발전에 기여한 문학인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해 시()작품에 이어, 올해는 소설 부문 작품 본상, 나주문학상을 공모한다.

 

공통 응모 자격은 최근 2년 간(‘17.9.~19.9.) 작품집을 발표한 문학인으로, () 문학상 수상 이력이 있는 작품집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 나주문학상은 지역에 연고가 있는 문학인에 한해 실시된다. 공고일 기준 현재 2년 이상 거주자또는 ‘10년 이상 거주 경력이 있는 자’, ‘나주 출생자’, ‘나주에 등록기준지(본적)을 둔 자, 1개 이상 조건을 충족해야 출품 가능하며, 작품 부문에는 제한이 없다.

 

작품 응모는 오는 111일까지 나주시 백호문학관에 방문 및 우편접수만 가능하다. 전문 평가단 심사 이후, 본상(1)은 상금 2,000만원, 나주문학상(1)500만원이 각각 수여되며, 12월 초 수상자 발표와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날카로운 시선으로 혼잡하고 부패한 정치 현실과 시대상을 글로 풀어낸 백호 임제 선생의 시대정신을 잇는 현대 문학인들의 좋은 작품을 만나볼 수 있길 기대한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지난 ‘2018 백호임제문학상시 작품 공모전에서는 신덕룡 작가의 다섯 손가락이 남습니다와 손예빈 작가의 호랑가시나무 언덕이 각각 본상과 나주문학상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나주시청 또는 백호문학관 누리집(고시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나주시공익활동지원센터, ‘갈등 조정가 입문과정교육생 모집

나주시공익활동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지역 공동체에 존재하는 다양한 갈등에 대한 공동체 구성원의 조정 능력 향상을 위해 갈등 조정가 입문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107일부터 1111일까지 매주 월요일 1830분부터 센터 대회의실에서 김홍석(조율 컬렉티브 대표) 강사를 초청해 총 6회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경청훈련갈등조정훈련을 주제로 참여형 숙의방법론, 조정자를 위한 듣기기술, 갈등 분석 등 갈등 조정에 대한 이론과 실습 과정으로 마련됐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930일까지 나주시청 누리집 또는 센터 블로그에 게시된 교육 신청서 작성 후, 센터 방문이나 이메일(najugongik@hanmail.net)로 제출(선착순 30)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공동체에는 다양한 갈등이 존재하고, 이 갈등을 어떻게 조정하는가가 공동체 유지의 중요한 문제라며, “공동체 구성원들이 갈등을 조정하는 능력을 길러 공동체를 스스로 지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나주시공익활동지원센터 사업지원팀(061-337-9902)으로 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독자 속이는 ‘기사형 광고’...조선일보 1위, 한국경제 2위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