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잊은 나주시, 태풍 피해 복구 안간힘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9/06 [17:24]

추석 연휴 잊은 나주시, 태풍 피해 복구 안간힘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9/06 [17:24]

              추석 연휴를 잊은 나주시, 태풍 피해 복구 안간힘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제13호 태풍 링링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배 낙과 및 벼 도복 피해농가 등을 대상으로 농촌 일손 돕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12, 전 직원이 연휴를 반납하고, 관내 피해 농가 전 지역에서 태풍 피해 비상 복구 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11일 시에 따르면 태풍의 영향권에서 벗어난 지난 10일부터 공무원, 군부대, 경찰, 공공기관 임직원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희망 농가를 대상으로 도복 벼 세우기, 낙과 배 줍기, 농작물 피해조사 등 피해복구작업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태풍 피해로 상심이 큰 농업인들과 아픔을 함께 나누고, 농업인들이 정상적인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신속한 복구 작업을 추진해가겠다, “명절 연휴에도 농가 돕기에 참여해준 직원들과 군부대, 경찰, 공공기관 임직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강인규 나주시장, 추석맞이 군·경 위문

5일 나주경찰서, ·공군 부대 방문해 위문품 전달

 

강인규 나주시장은 지난 5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나주경찰서, 관내 육군 제8332부대, 공군 제8362부대를 각각 방문해, 국군장병과 전·의경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위문품을 전달했다.

 

강 시장은 경찰서와 군부대를 방문한 자리에서 명절 연휴에도 국민의 안전한 삶을 위해 봉사·헌신하는 국군장병과 전·의경에게 감사하다, “넉넉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경 관계자는 매년 명절마다 직접 부대를 방문하여 장병들에게 격려해주시는 강인규 시장님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안보, 민생치안, 재난방지 등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을 맡고 있는 강 시장은 매년 설, 추석 명절에 군·경 장병을 위문, 협의회 소속 기관들과의 유대 관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행정안전부 “9월 재산세, 모바일로 편리하게 납부하세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