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연찬회 개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7/03 [16:25]

전남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연찬회 개최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7/03 [16:25]

전남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연찬회 개최

전라남도의회 제11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문행주, 더불어민주당화순1)2부터 3일까지 이틀 동안 화순 도곡 원네스리조트에서 연찬회를갖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효율적인 운영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연찬회에는 문행주 위원장을 비롯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앞으로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일정에 관한 사항과 심사 위원으로서 적절한 심사방법 등이 무엇인지 다시한 번 되새겨 보았다.

 

, 전문가 강의를 통해 직면한 4차 산업혁명의 패러다임을 이해하고,이를 도정에 접목할 수 있는 예산 심사방법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연찬회를 끝마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의원들은 연찬회에서 나눈 다양한의견을 바탕으로주어진 기간 동안 신속하고 투명한 심사활동을통해 공정하고 정확한 결정을 내릴 것을 함께 다짐했다.

 

문행주 위원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전남 도정의 방향이똑바로나아갈 수 있도록 논의해 나가겠다면서 전라남도의 예산이 낭비 되는 것을 방지 하는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최선의 역할을 다 할 것이다고 밝혔다.

 

문행주 도의원 지방분권을 위한 지방자치법개정 촉구 결의안 발의

전남도의회 문행주 의원(화순민주당)이 대표 발의 한 지방분권을 위한지방자치법개정 촉구 결의안10일 전라남도의회 제333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됐다.

결의안에는 연방제에 준하는 지방분권을 공약으로 내세운 문재인 정부가 이제는 지방분권에 대한 노력과 의지를 구체적인 성과로 보여줘야 한다는 것과 교착상태에 있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소위에 상정된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안의 국회통과를 위해 정치적 역량결집이 절실히 필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채택된 결의안은 지방분권 실현을 위해서는 지방자치법개정안에 지방의회 역할 강화 방안이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국회의장, 정당대표(더불어 민주당, 자유 한국당, 바른 미래당, 민주 평화당, 정의당, 민중당), 행정안전부장관, 자치분권위원회위원장등에게 촉구할 예정이다.

문행주 의원은 “31년만의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은 지방의회의 위상정립이 결여된 반쪽짜리 지방분권 논의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다.” 면서 지방분권은 중앙으로부터의 분권과 지방 내에서의 분권이 세심하게 고려되어야 하며 그 과정에서 지방의회가 소외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방의 목소리를 제대로 내고 지역주민의 행복을 담보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지방자치법 전면개정이다.” 국회는 당리당략이 아닌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한 시대적 소명이 무엇인지 적시하고 국회정상화를 통해 소임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의회는 지방분권에 대한 도민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정부와 국회에 목소리를 전달하기 위해 201810월 문행주 의원을 단장으로 하는 전남도의회 지방분권 TF를 구성해서 활동하고 있다.

 

전라남도의회 제11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시작

- 화순출신 문행주 의원, 예결위원장으로 선출-

 

▲     © 화순투데이

전라남도의회는 3일 제333회 임시회에서 제2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20명을 구성하고 내년 630일까지 전라남도와 도교육청에대한 결산 심사 활동에 들어간다.

 

이날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에서는 문행주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순1)예결위원장으로, 한근석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어 제11대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이끌어 나가게됐다.

 

문행주 위원장은 화순 출신의 재선으로11대 전라남도의회에서 기획행정상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공부하는 의원으로 널리 알려져있다.

 

문행주 예결위원장은 예결위원과 소통을 통해 도민의 복지증진과전남 교육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예산편성에서부터 결산에 이르기까지 꼼꼼히 살펴도민의 혈세가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포토/화보/이슈
화순군 전 비서실장,전 총무과장 징역형 구형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