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제4회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 1:1일자리 매칭

혁신산단 2개 기업 참여 현장면접․상담 통해 12명 취업 예정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7/02 [21:43]

나주시, 제4회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 1:1일자리 매칭

혁신산단 2개 기업 참여 현장면접․상담 통해 12명 취업 예정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7/02 [21:43]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최근(6.28) 빛가람행정복지센터에서 청년을 비롯한 지역민의 일자리창출을 위한 제4회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가졌다.

 

▲     © 화순투데이


구인
·구직 만남 행사는 구직자에게 다양한 고용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에너지밸리 입주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마련된 현장 맞춤형 1:1 매칭 일자리 시책으로, 올해 3회에 걸친 행사를 통해 5개 기업, 15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행사에는 혁신산단 입주기업인 모임스톤남원터보원이 참여했으며, 사전 신청 및 현장 접수자 30여명 중, 현장 면접과 상담을 통해 12명이 기업에 취업할 예정이다.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는 청년 일자리 창출 시책으로 구인·구직 만남의 날’, ‘취업이동상담’, ‘맞춤형 직업훈련등을 운영하며, 기업과 구직자 간의 미스매치 해소 등 청년들의 일자리 고민을 덜고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취업난, 인력난 등 해소를 위해 에너지밸리 입주기업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기반으로 지역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해가겠다, “구인·구직 만남의 날, 취업이동상담 등 일자리 시책 활성화를 위해서는 지역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화순군, 태풍 대비 산사태 취약지 특별점검...비상근무 돌입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