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구, 문화재야행 ‘달빛걸음’ 참여자 모집

소망등 만들기, 탐방 프로그램, 문화재 골든벨 등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6/26 [14:08]

광주동구, 문화재야행 ‘달빛걸음’ 참여자 모집

소망등 만들기, 탐방 프로그램, 문화재 골든벨 등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6/26 [14:08]

소망등 만들기, 탐방 프로그램, 문화재 골든벨 등

 

▲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마스터즈대회 기간 중 8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개최되는 2019광주문화재야행 달빛걸음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된 문화재청 공모사업 달빛걸음은 옛 전남도청과 광주읍성 옛터, 서석초등학교 일원에서 문화재를 활용한 다양한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해 지난해에만 7만여 명이 다녀가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올해도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서석동을 중심으로 체험·투어·먹거리 등 8()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며, ‘달빛걸음에 함께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먼저 문화재이야기 숲 정원 달빛소망등() 만들기참가팀 10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장소와 인원, 날짜를 정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전문강사가 직접 찾아가 전통한지로 만드는 달빛소망등 제작을 지도한다. 제작된 등은 행사기간 곳곳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지역 내 문화재를 5가지 테마별로 느낄 수 있는 투어프로그램 ()한 탐방참가자는 82일까지 모집한다. 동명동, 전남도청 일원을 대상으로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시간대별로 다양한 코스가 마련돼 있다

 

▲ 지난 해 소망등 참가자들!!     © 화순투데이


올 해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청소년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 참가자도 모집한다
.

 

교과서 밖으로 나온 문화재 쏙쏙 동구문화재 야학프로그램은 오지호가 등 교과서에 수록된 문화재를 영상과 그림으로 보고 배워 문화재 골든벨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승자에게는 5만원 상당의 달빛걸음상품권이 수여된다. 기간 동안 총 5회를 운영하며, 회당 20인 총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GFN광주외국인영어방송과 함께하는 외국인 미션레이스인 헬로, 광주문화재야행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외국인 3~4명으로 구성된 25개 팀이 경합을 벌여 주어진 미션을 시간 내 완수해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한 팀이 우승하는 방식으로, 85일까지 참가팀을 모집한다.

 

이와 함께 달빛걸음 소문내기공유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달빛걸음 블로그(http://blog.naver.com/dgyahaeng)를 방문해 이웃추가를 한 다음 이벤트게시물에 공감을 누르고, 본인계정으로 공유 및 이벤트게시물에 참여완료를 달아주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행사기간 중 체험 등에 사용가능한 상품권(5천원 권)을 증정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동구청 누리집 새소식란또는 달빛걸음 블로그를 참고해 온라인·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문화재야행 사무국 062)608-8828 또는 동구청 문화관광과 062)608-2403로 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화보/이슈
바다의 산삼’ 해삼, 10만 마리 방류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