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당, 해남군 전국 최초 농민수당 지급 기념 토론회 개최

의제는 해남군 농민수당 실현의 의미와 전국화 과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6/25 [17:07]

민중당, 해남군 전국 최초 농민수당 지급 기념 토론회 개최

의제는 해남군 농민수당 실현의 의미와 전국화 과제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6/25 [17:07]

▲     © 화순투데이


해남군은 전국최초로 농민수당 조례를 제정하고
626일 부터 농민수당을 지역화폐로 지급했다.

 

이를 기념하여 민중당 해남군위원회와 민중당 이정확 해남군의원, 민중당 전남농민위원회 주관으로 해남군 농민수당 실현의 의미와 이후 전국화 및 발전 과제를 모색하는 토론회를 625() 오전11시 해남군의회에서 개최했다.

 

토론자로 참석한 윤상학 해남군농민회 회장은 농민수당은 단순히 상품권을 지급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때부터 시작이라며 농민들에 대한 끊임없는 소통과 참여를 통해 스스로 자긍심을 갖고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높이기 위한 공동체 활동이 진정한 농민수당 실현의 의미라고 발표했다.

 

▲     © 화순투데이


이어 권용식 전국농민회총연맹 광주전남연맹의장은 전국 최초 해남 농민수당 지급에 대한 입장문을 통해
해남군 농민수당은 전국 최초로 농민들이 만든 농업정책을 도입한 것에 대한 모범사례로 기록될 것이라전남농민등록제 도입을 통해 실질적으로 농민 전체에 대한 지급을 대안으로 제시하며 이후 전남도와 정부의 입법 과정으로 확산되어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여내는 제도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민중당 전남도당 이성수 위원장은 해남군 농민수당은 전국농민수당 입법화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민중당 전남도당이 추진하고 있는 전남농민수당 주민청구조례 제정운동 또한 새로운 농업정책을 함께 만들어가는 주인으로 한국농업의 활로를 찾아가는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토론회에는 박상철 해남군 농사팀 팀장과 이정확 민중당 해남군의원이 토론자로 참석해 농업의 공익기능 증진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역할과 전국화 과제와 발전방향을 발제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기장군수 안하무인 군의원 질의 내내 버럭버럭 원천봉쇄 난장판 만들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