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의회, 제232회 정례회 폐회

10일간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등 41건 의결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6/19 [13:25]

화순군의회, 제232회 정례회 폐회

10일간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등 41건 의결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6/19 [13:25]

화순군의회(의장 강순팔)19, 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232회 정례회 일정을 마무리 했다.

  

▲ 강순팔 의장의 개회선언     © 화순투데이


이번 회기에서는 조세현 의원이 대표 발의한화순군 읍·면민의 날 지원 조례안을 비롯하여 집행부에서 제출한화순군 인구정책 기본 조례안등 총 41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특히 이번 정례회에서는 여느 때보다 많은 31건의 조례·규칙안이 회부되어 의원들은 생산적 대안 제시 등 심의에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으며, 2018회계연도 결산과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심사하며 사업비 이월액과 집행 잔액 과다 발생, 성과보고서 작성 미흡 등을 지적하였다.

 

끝으로, 강순팔 군의회 의장은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 및 안건심사를 위해 애쓰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의정활동에 협조하여 주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결산 승인 과정에서 도출된 문제점을 내년도 예산 편성에 반영하여 화순군 살림살이의 적정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재정 건전성 향상에도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회기에서 새로 의결된 주요 조례안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 화순투데이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윤영민)는 의원의 직무상 이해충돌방지 및 민간분야에 대한 부정 청탁 등에 관한 사항을 반영한 화순군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의원의 겸직신고 및 수의계약 젷제한 등 관련된 규정을 보다 명확히 한 화순군의회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 규범 조례 일부 개정

 

총무위원회(원장 김석봉)는 읍'면민의 날 지원 조례,화순사랑 상품권 발행 및 운영,인구정책 기본안,쇼셜셜미디어 관리 및 운영,여성 친화도시 조성,예술인촌 설치 및 운영 그리고 장애등급 개편에 따른 조례 일괄개정 등이다.

 

특히 눈길을 끄는 예술인촌 설치는 폐교된 능주 북초등학교 교실을 리모델링하여 창작실, 취사실 그리고 전시 및 사무실로 구분 활용하여 지역 출신 예술인들의 소중한 보금자리가 될 전망이다.또한 현 장애등급 3급 이상과 이하 등급으로 구분 급수가 아닌 장애 정도로 구분한다.

 

끝으로 선업건설위원회(위원장장 하성동)는 화순농업기술센터 김동익 농촌지원과장의 제안에 따라 수산업어촌 발전 기본법에 따른 어업인 추가와 귀어에 대한 법적 지원근거를 확보하고 귀농귀촌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일부 개개정 시행됨에 따라 상위법에 부합한 내용으로 일부 개정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화보/이슈
바다의 산삼’ 해삼, 10만 마리 방류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