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금빛상가‘친환경 생태 공영 주차장’ 준공

중기청 주관‘주차환경개선사업’공모 선정으로 친환경 도시 이미지 제고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6/07 [16:58]

나주시, 금빛상가‘친환경 생태 공영 주차장’ 준공

중기청 주관‘주차환경개선사업’공모 선정으로 친환경 도시 이미지 제고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6/07 [16:58]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7일 원도심 중심 상권 주차난 해소와 상권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나주 금빛상점가 주차장 조성 사업준공을 마치고, 이용객들에게 본격 개방한다고 밝혔다.

 

▲     © 화순투데이


이 사업은 지난
20173월 나주시와 나주시상가번영회가 응모한 중소기업청 주관의 주차환경개선사업공모 선정에 힘입어 추진됐다.

 

시는 성북동 207번지 일원의 부지 3,553(1,074)에 총사업비 약 76억 원(국비 약 46억 원, 시비 약 30억 원)을 투입, 201812월 착공해 총 93면의 주차장을 조성했다.

 

시에 따르면, 총사업비 약 76억 원 중 부지매입비 약 55억 원과 주차장 조성비는 약 45천만 원이 투입됐으며, 나머지 약 16억 원은 주차장 내부 추가 부지 매입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이번에 조성된 금빛상점가 주차장은 녹지 확충, 도시미관개선 등을 위해 주차장 내부 화단, 조경설치 및 잔디 블록 등 물 빠짐이 좋은 포장재를 활용한 친환경 생태 주차장이다.

 

또한, 주차면 설치가 불가능한 빈 공간을 활용해 주민이 쉬어갈 수 있는 벤치, 정자 등 휴게시설을 구비했다.

 

시 관계자는 원도심 주요 문화재, 한옥 마을 조성사업 등과 조화를 이루는 품격 있는 주차장 조성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친환경적 이미지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는 일각에서 제기하는 호화 주차장 조성등 불필요한 시설로 주차면수가 감소했다는 주장에 대해, 조경휴식시설은 당초 주차면 설치가 불가능한 공간을 실용적으로 활용했다는 입장이다.

 

아울러, 빛가람 혁신도시에 버금가는 주차장 조성을 통해 도시 간 역차별을 해소하고, 원도심 지역 분위기와 어울리는 공간 조성에 중점을 뒀으며, 특히 주차 환경개선이라는 국가 공모 사업 취지에 부합하기 위한 친환경 생태 주차장을 조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친환경 생태 주차장 조성과 관련해 서로 이견이 있을 수 있으나, 근거 없는 소문으로 나주시를 음해하지 않았으면 한다, 사업 추진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했다.

 

이어, “주차장 준공 이후에도 주민들과 이용객들의 의사를 적극 수렴하고, 운영에 미비한 점이 있다면 개선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전국 초등학교 주변 8월 26일부터 9월 27일까지 안전점검 실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