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2020년 전국체전 엠블럼 선정

경북도와 구미시 영문이니셜 G, 체전의 불꽃, 낙동강 배경 역동적으로 달리는 모습 형상화

백두산기자 | 기사입력 2019/05/31 [02:38]

경북도, 2020년 전국체전 엠블럼 선정

경북도와 구미시 영문이니셜 G, 체전의 불꽃, 낙동강 배경 역동적으로 달리는 모습 형상화

백두산기자 | 입력 : 2019/05/31 [02:38]

- 공모결과 엠블럼, 마스코트, 포스터 등 총 5종 18점 입상작 선정

- 입상작 활용한 우수하고 특색있는 상징물 개발

▲ 사진설명=경북도, 2020년 전국체전 엠블럼 선정 백두산 기자

[다경뉴스=백두산기자] 경상북도는 2020년 10월 구미(주개최지)에서 개최하는 ‘제101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40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엠블렘을 최종 선정해 발표했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엠블럼은 경북도와 구미시의 영문이니셜 G, 체전의 불꽃, 낙동강을 배경으로 역동적으로 달려가는 모습을 형상화했다.

경북도는 이번 입상작 중 엠블럼은 보완·수정해 대회에 활용하고 마스코트 등은 디자인 업체의 용역을 통해 새롭게 개발하여 경북의 위상과 정체성, 스포츠정신이 함축된 대회 상징물을 만들 계획이다.

한편 전 국민의 참여와 응원에 힘입어 대회 성공개최를 염원하고 경북의 저력과 문화, 스포츠정신이 함축된 우수한 상징물 개발을 위해 실시한 이번 상징물 공모에는 엠블럼, 마스코트, 포스터, 구호, 표어 등 5개 분야에 걸쳐 총 752점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경북도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한 심사위원들의 심사결과 엠블럼 3점, 마스코트 1점, 포스터 4점, 구호 3점, 표어 7점 등 총 18점의 작품들을 입상작으로 선정했다.

한만수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공모에 많은 국민들이 참여해 내년도 전국체전에 대한 큰 관심과 호응을 보였다”며 “경북도는 우수하고 특색있는 상징물을 개발하는 한편 차질없는 대회준비로 역대 가장 성공적인 전국체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다경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바이블코인 필리핀 특별경제구역 진출 업무제휴 계약 체결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