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로컬푸드 체험투어 성황 … 생산자-소비자 교류 활성화 도모

로컬푸드 소비자회원 및 가족 35명 참여
노안 이슬촌,나주시 농업인가공활성화센터에서 체험프로그램 운영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5/14 [16:24]

나주시, 로컬푸드 체험투어 성황 … 생산자-소비자 교류 활성화 도모

로컬푸드 소비자회원 및 가족 35명 참여
노안 이슬촌,나주시 농업인가공활성화센터에서 체험프로그램 운영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5/14 [16:24]

▲     © 화순투데이


전남 나주시
(시장 강인규)는 지난 11() 로컬푸드 생산자와 소비자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체험투어를 로컬푸드 소비자회원 및 가족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로컬푸드 체험투어는 지역 농촌자원을 활용, 생산자와 소비자 간 상호 신뢰 증진 및 로컬푸드 소비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이달부터 11월까지 월 1(7) 운영된다.

 

올 해 첫 번째로 열린 체험투어는 노안면 이슬촌마을과 나주시 농업인가공활성화센터에서 농업과 먹거리를 소재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오전 체험단은 Non-GMO,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로컬푸드 산란계 농장을 방문, 농가로 부터 직접 사육환경에 대한 설명을 듣고, 농장에서 생산한 유정란을 활용한 짚 풀 꾸러미 만들기 체험에 참여했다.

 

▲     © 화순투데이


이후 로컬푸드직매장에 깻잎
, 열무 등을 출하하는 농가를 방문, 얼갈이 배추 수확 체험도 가졌고 점심 이후에는 나주시농업인가공활성화센터로 자리를 옮겨 꼬리절편을 만드는 것으로 투어를 마쳤다.

 

빛가람동에 거주하는 한 주부는그동안 단지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는 장점에 로컬푸드직매장을 이용했었는데,이번 투어를 통해 느낀 점이 많다.”면서 건강한 먹거리를 지키려는 생산자들의 노고에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나주시는 소비자들의 참여 의지를 반영, 매달 체험투어를 정기 개최할 예정이며, 로컬푸드 서포터즈단 운영 등 소비자 회원을 대상으로 한 교류 및 학습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시 로컬푸드팀 관계자는 로컬푸드 체험투어는 윤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착한여행의 대표적 사례로 꼽힌다. 소비자는 내 식탁에 오르는 먹거리가 어디에서 오는지, 농가가 어떤 마음으로 농사를 짓는지 직접 보고 들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     © 화순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행정안전부 “9월 재산세, 모바일로 편리하게 납부하세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