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가꾸는’ 나주시, 직장인 힐링 원예교육 개강

9일, 나주시 공익활동지원센터서 첫 수업 … 6.27까지 8회 과정 운영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5/14 [14:11]

‘마음을 가꾸는’ 나주시, 직장인 힐링 원예교육 개강

9일, 나주시 공익활동지원센터서 첫 수업 … 6.27까지 8회 과정 운영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5/14 [14:11]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9일 관내 직장인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도시농업 활성화 사업인 마음을 가꾸는 직장인 힐링 원예교육개강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     © 화순투데이


일과 이후 직장인의 건전한 취미
, 여가 생활 향유를 위해 마련된 이번 원예교육은 오는 62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나주시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8회에 걸쳐, 나주역사 및 문화 알기, 미세먼지 저감 및 공기정화식물 가꾸기 등 이론 및 실습위주의 다양한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9일 나주시공익활동지원센터에 진행된 개강 수업은 공기정화식물에 대한 이론교육과 직접 식물을 심고 가꿔보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전기관 직원 A씨는 회사 퇴근 후 일상은 회식이나 술자리가 태반이었는데, 이번 원예교육을 통해 건전한 취미생활도 만들고, 하루를 보람 있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공고 이후,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장인 등 100여명이 넘는 신청자로 인해 모집 정원을 40명으로 확대하는 등 도시농업에 대한 도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했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원예활동과 교감을 통해 일과 이후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주민 간 소통이 활성화되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교육 외에도 공원텃밭, 실버세대 텃밭정원, 학교텃밭 등 도시농업 인식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도시농업 관련 문의는 시청 기술지원과 도시농업팀(339-7451~3)으로 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행정안전부 “9월 재산세, 모바일로 편리하게 납부하세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