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귀농인 로컬 팜 마켓’, 안정적인 판로로 ‘주목’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5/11 [16:20]

화순 ‘귀농인 로컬 팜 마켓’, 안정적인 판로로 ‘주목’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5/11 [16:20]

화순군, 농특산물 무인판매장 개장 1주년 기념행사

 

11일 화순군 만연산 생태숲 공원에서 의미 있는 기념행사가 열렸다.이날 화순군(군수 구충곤)귀농·귀촌인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귀농인 농특산물 무인판매장개장 1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     © 화순투데이


지난해
4월 만연산 생태숲 공원에 문을 연 귀농인 농특산물 무인판매장(이하 로컬 팜 마켓)’은 귀농인의 새로운 로컬푸드 판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개장 이후 17개 농가가 신선하고 안전한 33가지 품목의 로컬푸드를 무인 판매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로컬 팜 마켓은 월평균 매출액이 500여만 원으로 귀농인의 소득 증대에 이바지하고 있다.

 

입점 귀농인 양옥미(화순읍) 씨는 많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찾는 만연산 생태숲 공원에 판매장이 있어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안심하고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     © 화순투데이


(
)화순군귀농귀촌협의회(회장 박병기)가 운영·관리하는 로컬 팜 마켓에서는채소, 잡곡, 작두콩, 유정란, , 아로니아 등 제철마다 생산되는다양한 농산물을 365일 만날 수 있다. 개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까지다

 

기념행사에 참석한 구충곤 군수는 무인 로컬 팜 마켓이 귀농인의 소득 창출뿐 아니라 귀농 가구의 안정적인 정착을돕고, 우리 군의 귀농·귀촌 성공사례를 알리는 데 효과가매우 크다앞으로도 귀농·귀촌인 유치와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화순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도 화순에서 먼저 살아보기, 귀농인 연착륙 적응지원 등 다양한 귀농 정책을 펼쳐 도시민을 유입을 유도하고 귀농·귀촌인의 영농 정착률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한전, 그린본드 5억달러 역대 최저금리 발행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