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훈 위원장,지역 당원과 5.18 국립묘지와 노무현 대통령 묘역 참배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4/18 [13:27]

신정훈 위원장,지역 당원과 5.18 국립묘지와 노무현 대통령 묘역 참배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4/18 [13:27]

신정훈 위원장 나주화순 당원 250여 명과 5.18 국립묘지와 봉하마을 노무현 대통령 묘역 참배

 

▲     © 화순투데이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지역위원회
(신정훈 위원장)25() 광주 5.18 국립묘지와 김해 봉하마을 노무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였다.

 

5월 광주민주화운동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되새기고 숭고한 희생정신을 계승 발전하며, 지방에도 희망이 있는 나라를 위해 노력하신 노무현 대통령을 추모하기 위해 마련된 이 날 자리에는 신정훈 지역위원장을 비롯해 선출직 시도의원, 5.18 유공자를 비롯한 당원 250여 명이 함께 하였다.

 

특히 5.18 민주묘지에는 나주 출신의 조아라 여사를 비롯한 안장자 36, 홍남순 변호사를 비롯한 화순 출신 안장자 33명의 묘역을 참배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신정훈 위원장은 추모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는 5월 광주민주화운동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되새기고, 노무현 대통령의 사람 사는 세상의 꿈을 이어가기 위해 추진되었다라며 특히 당원들의 자발적인 신청을 받아 모집된 인원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라고 강조하였다.

 

이날 참배에 함께한 김남순 당원은 오늘 노무현 대통령님의 묘소를 찾아뵈면서 마음속에 미뤄왔던 숙제를 이제야 해결한 것 같아 죄송한 마음을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의미 있는 행사가 더불어민주당에서 지속해서 이뤄졌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한편 신정훈 위원장은 노무현 대통령묘지 참배 이후 권양숙 여사님을 찾아 광주전남혁신도시의 추진상황을 말씀드리고 노무현 대통령님의 뜻을 받들어 성공적 혁신도시를 꼭 만들겠다라고 다짐했다.

 

신정훈 나주화순위원장, 당대표 1급 특별포상 수상

더불어민주당 신정훈 나주화순지역위원장이 우수 지역위원장으로 선정되어 당대표 1급 특별포상을 받게 되었다.15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소식에 따르면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신정훈 위원장은 최근 실시된 지역위원회 운영과 당무 감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당대표 1급 특별포상을 받게 되었다고 전했다.

 

신정훈 위원장은 이번 우수 지역위원장 선정은 모두 당원 여러분들의 성원과 당직자 여러분들의 노고 덕분에 수상하게 되었다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한 당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서도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겠다.” 강조하며 나주화순 지역민을 위해 더 낮은 자세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나주화순지역위원회는 지난 1월에 개최된 더불어민주당 전국 지역위원장 워크숍에서 열성적인 활동으로 당원들의 화합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점이 인정되어 모범 지역위원회 표창을 받기도 하였다.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지역위원회 - 나주시 당정협의회 개최

 

족센타 등 내년 국비확보와 지역 현안 해결에 함께 노력하기로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지역위원회(신정훈 지역위원장)는 나주시(강인규 시장)17일 나주시 대회의실에서 당정협의회를 갖고 지역 현안사업들이 원활한 추진과 내년 국비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날 당정협의회는 신정훈 위원장과 강인규 시장, 김선용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당 소속 시의원들과 나주시 부시장을 비롯한 각 실과소장 등이 참석했다.

 

당정협의회에서는 내년 국고 건의 현안사업으로 혁신도시 악취 해생활 SOC 확대투자 남산 시민의 숲 조성 빛가람 로컬푸드 복합문화센터 건립 가족센터 건립 등 12건을 요청했다.

 

지역 주요 현안사업으로는원도심과 빛가람동 상권 활성화 계획 한전공대 설립을위한 공동대응 SRF 민관거버넌스 경과 및 향후 대KTX 정차 횟수 확대 방안 죽산보 처리방안에 대한 대응계획 초등학교 과일 간식 제도 선제적 시행 등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한전공대 유치, 에너지신기술연구소 유치, 에너지 중심 국가산단 지정 등 나주가 호남의 중심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틀을 만들었다라면서내년도 국비지원과 지역 현안 해결에 대해서도 더불어민주당과 의회가 적극적인 노력과 지원을 부탁한다라고강조했다.

 

이에 신정훈 위원장은 올해 한전공대 유치, 여성 친화 도시 선정 등 시정성과에 대해 위로하고 빛가람과 원도심 상권 활성화, 학교 과일 간식의 선제적 시행, SRF 열병합을 둘러싼 갈등 해소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또한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방정책공약 특별위원장으로서 지역 예산과 현안사업들을 더욱 꼼꼼히 살피겠다.”라고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한전, 그린본드 5억달러 역대 최저금리 발행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