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정책이 한눈에...화순군, 길라잡이 배부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4/05 [12:20]

귀농‧귀촌 정책이 한눈에...화순군, 길라잡이 배부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4/05 [12:20]

▲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귀농귀촌 정책을 알기 쉽게 정리한 <귀농귀촌 길라잡이>를 제작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배부했다.

 

군은 <귀농귀촌 길라잡이>를 귀농·귀촌, 농업, 주거, 출산·양육, 일자리로 분야를 나눠 구성하고 올해 추진하는 123개 사업의 지원 내용 등을 상세하게 실었다.

 

귀농·귀촌 분야에는 귀농 농업창업 자금지원, 새내기 영농 체험농장 교육, 주택 수리비 지원, 도시민 연착륙 적응지원, 자녀와 함께 하는 귀농 가족 안심정착 지원 사업 등 안정적인 귀농정착을 위한 22개 사업을 안내하고 있다.

 

청년 창업농 영농정착 지원 사업 등 농업 분야의 28개 사업, 농촌 주택개량 사업 등 주거 분야의 5개 사업, ·고교 신입생 교복 구입비 지원 등 교육 분야의 5개 사업을 수록했다.

 

출산·양육 분야는 신혼부부 건강검진 지원 등 40개 사업, 일자리 분야는 청년 근속 장려금 지원 사업 등 16개 사업, 세금 분야의 2개 사업, 산촌 분야 등이 망라됐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우리 군의 귀농귀촌 지원 정책을 쉽게 알리기 위해 길라잡이를 제작했다우리 군의 지원 정책을 꼼꼼히 살펴 자신에게 꼭 필요한 지원 사업을 놓치지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화순전남대병원내 치유숲 입구에 ‘치유의 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