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제2기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 활동 개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4/02 [15:07]

나주시, 제2기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 활동 개시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4/02 [15:07]

나주시, 2기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 활동 개시

2, 시민 29명 구성 여성친화적 정책 제안 및 문화적 공감대 형성 주력

 

▲     © 화순투데이

지난 해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가 제2기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 출범, 여성친화적 정책 제안 및 문화공감대 확산에 나선다.

 

시는 최근(325) ‘2기 여성친화도시서포터즈 발대식을 갖고,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시민 29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단원들은 여성과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시각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 제안, 시정 제도개선사항 제시, 불편불합리한 사항 모니터링, 여성친화적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공감대형성과 홍보활동 지원 등 역할에 임한다.

 

한편, 이날 발대식은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위해 힘써준 제1기 서포터즈 활동우수자 시상, 2기 단원 위촉장 수여, 여성친화도시 이해 및 서포터즈 역할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강인규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성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 층의 꿈이 더 성장하는 나주라는 모토아래,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더욱 매진해가겠다.“, ”사회적 약자의 시각으로 지역 곳곳에 가장 안락하고 촘촘한 복지공동체를 구축할 수 있도록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키즈라라,전남대 문화전문대학원·BK21+사업단과 양해각서(MOU) 체결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