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고품질 배 생산 기반 구축 … 국제 경쟁력 확보 주력

사업비 17억 원 투입 … 생산시설 현대화 사업 등 추진
배 생산성 향상, 경영비 절감, 농가 소득 안정 기대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4/02 [11:23]

나주시, 고품질 배 생산 기반 구축 … 국제 경쟁력 확보 주력

사업비 17억 원 투입 … 생산시설 현대화 사업 등 추진
배 생산성 향상, 경영비 절감, 농가 소득 안정 기대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4/02 [11:23]

국내 최대 배 주산지인 전남 나주시는 배 생산성 향상과 경영비 절감을 통한 농가 소득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과수 고품질 생산시설 현대화 사업을 집중 추진 한다.

 

▲     © 화순투데이


1
일 시에 따르면, FTA확산 등으로 국내 과일의 판로 확보에 대한 어려움과 미국으로 수출되는 중국산 배와의 경쟁이 불가피해짐에 따라 생산시설 현대화 사업을 통해 배 품질향상 기반을 구축, 국제 경쟁력을 갖춘 고품질 배를 생산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시는 총 사업비 17억 원을 투입, 과수 고품질 현대화, 일반과수 생산시설 지원, 과원정비지원, 고품질 무 지베렐린 처리 배 계약출하 지원, 배 수출전문단지 육성, 배 수출촉진 해외 판촉 행사지원, 배 소포장재 유통기반 구축 사업 등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지난 달 28, 농업기술센터 다목적강당에서 사업대상으로 확정된 농가주 170여명을 대상으로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2019년 과수분야 보조사업 추진요령교육을 실시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지속적인 경기침체와 수입산 과실과의 경쟁 등으로 국내시장에서의 배 소비가 정체되는 어려움이 예상되기 때문에 배 품질을 향상시켜야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면서, “배 경쟁력 제고를 위한 시책 지원에 힘써갈 것이며, 농가에서는 고품질 배 생산기술을 개발하고 연구하여 나주 배 명성이 유지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금년도 기준 나주시는 전체 2,227농가, 1,990ha 면적에서 배를 재배, 국내 배 재배면적 19.3%를 점유하고 있는 전국 제1의 배 주산단지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화순전남대병원내 치유숲 입구에 ‘치유의 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