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2019 규제발굴보고회 개최 … 규제혁신 속도 높인다

18개부서, 19건 규제 혁신 과제 발굴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3/11 [15:18]

나주시, 2019 규제발굴보고회 개최 … 규제혁신 속도 높인다

18개부서, 19건 규제 혁신 과제 발굴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3/11 [15:18]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국정과제인 혁신적 포용국가 실현을 위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 밀착형 규제개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     © 화순투데이


나주시는
11일 오전 10시 시청 이화실에서 위광환 부시장 주재로 담당 실·과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규제발굴보고회를 갖고, 규제혁신 체감도 제고를 위한 공무원 일하는 방식 개선, 적극행정 확산과 소통강화, 현장 밀착형 규제혁신 등 3개 추진 방향을 설정 기업 경영 및 주민 생활 속 불편을 주는 규제 혁신 과제를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보고회에 따르면 주요 발굴 테마는 지역혁신 성장, 공공기관 혁신, 포용사회 구현 등으로 18개부서, 19건의 규제 혁신 과제가 발굴됐다.

 

발굴 과제는 부서 간 검토, 보완을 거쳐 중앙부처 법령 건의 등을 추진하고, 자체 개선이 가능한 사례는 조례·규칙 개정을 통해 반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현장에서 규제 애로를 발굴, 건의된 과제를 신속히 피드백 하기 위한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 활성화 계획을 수립, 기업과 시민의 적극적인 동참과 함께 기대에 부응하는 현장밀착형 규제개혁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위광환 부시장은 시민과 기업이 겪는 실제 현장 속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규제 개선 과제를 지속 발굴해가겠다.”, “공무원 일하는 방식 개선을 통한 적극 행정 확산으로 수요자 중심의 규제혁신 속도를 높여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화순 군립석봉미술관, ‘처음 봄(春)’ 전으로 봄맞이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