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의회 의정 역량 강화교육 실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2/22 [15:12]

화순군의회 의정 역량 강화교육 실시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2/22 [15:12]

                        화순군의회 의정 역량 강화교육 실시

- 조례로 보는 행정의 사각지대-

순군의회(의장 강순팔)는 지난 228일 군의회 소회의실서 한국자치법규연구소 최인혜 소장을 초청하여 화순군 조례로 보는 행정의 사각지대라는 주제로 의정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     © 화순투데이


의회 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운데 진행된 이번 교육은 자치 입법의 법적근거 및 성격, 순군 조례 활용법 등에 대한 최인혜 소장의 열띤 강의와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등으4시간 가량 진행됐다.

 

히 이날 강의는 최인혜 소장의 다양한 사례 중심의 강의로 낯선 법률 용어에 어려움을 겪었던 초선 의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순팔 군의장은 의정활동의 필수적인 요소가 법령과 조례를 이해하는 일이라고 말하며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력을 함양하여 군민복지 증진 및 지역발전을 이끄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12일간 군정 주요 업무계획 청취, 조례안 등 의결

화순군의회(의장 강순팔)22일 제230회 임시회 제7차 본회의를 끝으로 2019년도 첫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 했다.

 

이번 230회 임시회는 지난 211일부터 12일간의 일정으로 2019년 군정업무계획 보고가 진행된 가운데, 각 실과소별 주요 현안사업과 군정의 주요 정책에 대해 심도있는 질의와 정책대안들이 제시되었으며, 화순군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등 총 6건의 안건을 의결하였다.

 

또한 윤영민 의회 운영위원장은 마지막 날,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고교 공동지원제 및 의료특성화 학과 신설에 대한 필요성과 그 동안 화순군의 노력과 의지를 전하며 전라남도 교육청은 2016년 맺은 업무협약을 성실히 이행하여 고교 공동지원제 추진과 의료특성화 학과 신설에 적극 노력하여 줄 것을 촉구했다.

 

강순팔 군의회 의장은 “12일간의 일정으로 군정 주요업무 계획 보고 청취, 조례안 심사, 현장 방문활동 등 열정을 다해주신 동료의원에게 감사드리며, 기해년 새해에도 화순군 의회는 보편적 복지의 기틀을 다져, 모두가 잘 사는 화순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며 이번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화순 군립석봉미술관, ‘처음 봄(春)’ 전으로 봄맞이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