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공명선거 실천 특강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1/22 [17:27]

산림조합중앙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공명선거 실천 특강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1/22 [17:27]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1월 18일(금) 산림조합중앙회 9층 대회의실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강사를 초빙,전국 142개 산림조합 간부직원을 대상으로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공명선거 실천 특강을 실시했다.

 

▲     © 화순투데이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공명선거 실천 특강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전국적인 선거가 없는 올해 치러지는 동시조합장선거는 조합차원을 넘어 국민과 언론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선관위는 ‘돈 선거 척결’을 최우선 과제로 하고, 위법행위에 대해 ‘무관용 원칙’을 적용 엄중 대응할 계획이다.

 

조합 간부 직원들은 인식전환을 위한 적극적 안내·예방활동 전개, 후보자·조합원 의식개선사업 전개, 신고제보 활성화 특별대책 시행으로 경각심 고취를 통한‘돈 선거’관행 근절 분위기 조성할 것을 당부했다.

 

금품제공 행위자 무관용의 원칙 적용, 금품선거 특별관리지역 지정·관리, 특화된 감시·단속방안 마련·추진, 디지털포렌식 등 과학적 조사기법 적극 활용 등을 통한 총력 단속 및 무관용 엄중 조치에 사전에 부정·불법선거가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선거관리 업무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조합 간부 직원들이 절차사무 처리 과정에 있어 관계법규‧매뉴얼 등을 준수하여 중립성과 공정성에 대한 의혹이 제기되지 않도록 노력해 줄 것을 특별히 당부했으며,전국 142개 산림조합 간부직원들이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를 통해 2019년 3월 13일에 실시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깨끗하고, 공명정대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공명선거 실천 결의문을 선서하는 뜻깊은 행사를 진행했다.

 

산림조합중앙회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조합원들이 후보자의 인품이나 정견, 정책을 구체적으로 비교하여 누가 조합발전에 기여할 인물이며, 조합원의 복리를 증진시킬 적임자인지 꼼꼼히 따져 깨끗한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도록 계속 지도 및 홍보할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화순군, 태풍 대비 산사태 취약지 특별점검...비상근무 돌입

광고
광고
광고
광고